UPDATED. 2024-03-27 17:29 (수)
한국e스포츠협회-대한파워보트연맹, 대한체육회 가입 승인 의결
한국e스포츠협회-대한파워보트연맹, 대한체육회 가입 승인 의결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7.24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체육회, 제26차 이사회 개최, 4개 단체 가입 및 한시가입 승인 의결
대한컬링경기연맹은 관리단체에서 해제 의결
대한체육회 로고 (사진제공/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 로고 (사진제공/대한체육회)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한국e스포츠협회와 대한파워보트연맹이 대한체육회의 가입을 승인받았다. 또한 대한컬링경기연맹은 관리단체에서 해제됐다. 

대한체육회는 24일 오전 10시 30분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벨로드롬 대강당에서 제26차 이사회를 열고 한국e스포츠협회 등 4개 단체 가입 승인, 대한컬링경기연맹 관리단체 지정 해제 등을 의결했다.

이사회에서는 대한주짓수회와 대한크라쉬연맹을 준회원단체로 한시적 가입 승인(2022년 12월까지 한시적 가입)하고, 한국e스포츠협회, 대한파워보트연맹 등 2개 단체는 인정단체로 가입 승인을 의결했다. 

더불어, 신임 회장을 선출하는 등 조직 운영 정상화 기반이 마련된 대한컬링경기연맹의 경우 관리단체에서 해제했다.

또한, 가입탈퇴규정에 동계 올림픽 종목의 특수성을 고려한 정회원단체 가입 예외 조항 신설, 문화체육관광부·기획재정부·국민권익위원회 등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인사 규정 개정 등 총 7개의 규정을 개정했으며, 인권경영 규정도 의결을 통해 제정했다.

아울러, 이사회에서는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경기장 배정과 관련해 수영 종목의 올림픽공원 내 수영장 개최가 불가함에 따라, 서울시에서 제출한 시설·교통·숙박 등 현장실사 결과를 바탕으로 김천실내수영장을 대체 경기장으로 승인할 것을 의결했다.

한편, 이날 이사회 관계자들은 지방체육회장 선출 방식 변경과 관련하여 대한체육회의 추진 경과 및 검토내역 등에 대해 논의했으며, 이를 반영한 시도체육회 규정 및 선거관리규정표준(안)은 차기 이사회에서 의결하는 것으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