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밀알복지재단 대전·충청지부, 장애아동 교육권 보장 캠페인 연다
밀알복지재단 대전·충청지부, 장애아동 교육권 보장 캠페인 연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7.24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밀알복지재단
사진제공/밀알복지재단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밀알복지재단 대전·충청지부가 여름방학을 맞이해 장애아동 교육권 보장 캠페인을 진행한다.

본 캠페인은 장애아동도 비장애아동과 동등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해마다 아동권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으나, 장애아동 권리 보호 인식은 상대적으로 부족함에 따라 기획됐다.

현장을 찾는 학생 등 시민들은 장애 OX퀴즈와 DIY 볼펜 만들기, 응원메시지 작성 등을 통해 캠페인에 동참 가능하다. 이밖에도 정기후원 참여를 통해 저소득가정 장애아동에게 교육비를 지원할 수 있다.

장애아동 교육권 보장 캠페인은 입장(상)휴게소(7월 25일~26일)를 시작으로 대전역(7월 27일), 대전광역시 어린이회관(7월 30일~8월 3일), 대전 중앙로 지하상가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죽암(상)휴게소와 백화점 세이 탄방점에서는 캠페인이 진행된 바 있다.

이영신 밀알복지재단 대전·충청지부장은 “올해는 모든 아동의 생존과 발달, 보호, 참여에 대한 기본권리를 보장할 것을 규정한 유엔아동권리협약 비준 30주년을 맞이한 뜻 깊은 해”라며 “그러나 안타깝게도 우리사회의 장애아동 권리 보호는 미흡한 편”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장애아동들도 비장애아동과 동등한 권리를 누리려면 무엇보다도 인식개선이 시급하다고 여겨져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많은 대전 시민 여러분들이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밀알복지재단 대전·충청지부는 지난 4월과 5월에도 대전·충청 일대 대학에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