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6:24 (수)
대한체육회, 관계기관 등과 '스포츠인권 보호활동' 회의 진행
대한체육회, 관계기관 등과 '스포츠인권 보호활동' 회의 진행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7.29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한체육회
사진제공/대한체육회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대한체육회는 29일 올림픽파크텔 4층 베를린홀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시도체육회, 회원종목단체의 클린스포츠 업무 담당자 등과 함께 '스포츠인권 보호 활동을 위한 체육단체 관계자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는 최근 체육계의 각종 (성)폭력 및 비위 재발 방지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시도체육회·회원종목단체와 협력해 선수·지도자·심판·학부모·체육관계자 등에게 스포츠인권 보호를 위한 교육 및 예방 활동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대한체육회에서 시행 중인 스포츠인권 보호 활동을 안내하고, 스포츠 (성)폭력 예방 및 대처를 위해 지난 2015년도에 제작하여 배포했던 스포츠인권 가이던스와 스포츠인권 교육을 위한 표준교안 등의 내용을 설명하고 이를 최근 체육계 실정에 맞게 고도화하기 위한 의견을 공유했다. 

또한 시도체육회 및 회원종목단체 클린스포츠 담당자의 업무 매뉴얼 제작을 위해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스포츠인권 보호 활동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아울러, 시도체육회 및 회원종목단체의 조사 및 지도 감독 강화 등을 통해 스포츠인권 사각지대를 제로화한다는 방침을 관계자들에게 전달하였다.

대한체육회 측은 "스포츠인권 가이던스, 표준교안, 클린스포츠 담당자 업무매뉴얼 등을 오는 8월 중 완료해 배포할 예정"이라며 "건전한 스포츠 환경 구축과 대국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교육부·문화체육관광부와 업무 협의를 통해 교육계 징계 결과에 따라 체육계에서도 징계 조치가 이뤄지도록 협업해 학교운동부 비위행위자에 대한 분리 조치를 지난 2월부터 적극 이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