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유승민 IOC 위원, 문화체육자원봉사 홍보 릴레이 스타트
유승민 IOC 위원, 문화체육자원봉사 홍보 릴레이 스타트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7.3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도 문화품앗e 홍보 릴레이’에 첫 번째 주자로 참여
문화품앗e 홍보에 참여한 유승민 위원 (사진제공/대한체육회)
문화품앗e 홍보에 참여한 유승민 위원 (사진제공/대한체육회)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유승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이 대한체육회와 한국문화원연합회가 공동 운영하는 문화체육자원봉사 매칭시스템(이하 문화품앗e) 회원가입 홍보 이벤트인 ‘나도 문화품앗e 홍보 릴레이’에 첫 번째 주자로 참여했다.

‘나도 문화품앗e 홍보 릴레이’는 한 달에 한 명씩 사회 각계각층 유명인사가 직접 문화품앗e에 가입하고 활용 홍보에 앞장서는 캠페인이다. 유승민 위원은 직접 문화품앗e 회원으로 가입하며 릴레이의 시작을 알렸다.

유승민 위원은 “선진국일수록 자원봉사 문화가 발달해 있다. 개인적으로 스포츠 선진국을 많이 다니는데, 체육 분야는 더욱 자원봉사가 중요하다”며 “올림픽, 월드컵, 유명 프로대회 등 다양한 스포츠 행사에서 자원봉사는 없어서는 안 될 사항이 됐다. 외형적으로 크게 발전한 한국 스포츠가 자원봉사 문화 등을 통해 질적으로도 성숙해졌으면 한다”고 했다.

유승민 위원은 지난 2004년 아테네 올림픽 남자 탁구 단식에서 금메달을 따내는 등 한국 간판 탁구스타로 활약했다. 현재는 대한체육회 이사, 제24대 대한탁구협회 회장직 등을 역임하며 국내·외 체육발전을 위해 활동 중이다.

한편, 문화품앗e는 문화체육자원봉사 수요-공급 매칭시스템으로 문화·체육 분야의 시설 및 단체 등은 봉사자를 모집·관리할 수 있다. 개인 및 생활체육동호인들은 봉사자로서 자신에게 맞는 다양한 문화·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