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문산청소년문화의집, 2019 하계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소나기' 성료
문산청소년문화의집, 2019 하계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소나기' 성료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8.11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문산청소년문화의집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경기 문산청소년문화의집은 2019 하계청소년 자원봉사학교 ‘소나기(소중한 환경을 위해 나부터 실천하기)’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파주 관내 중학생 1~2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지난 6일부터 9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4일간 진행됐다.

본 프로그램은 매년 2회 실시되며, 여름방학을 맞아 교육을 통해 청소년에게 봉사활동의 의미에 대해 알리고 청소년들이 친구들과 함께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봄으로써 성취감을 느끼도록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또, 문산청소년문화의집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문산청소년문화의집 5층 지혜배움꿈에서 진행됐다.

첫째 날인 6일에는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소개, 자원봉사활동선서문 낭독, 기관소개, 안전교육, 모둠별 활동 등 자원봉사에 대한 기초소양 교육 등이 진행됐다. 

둘째 날인 7일에는 환경교육, 환경 브레인스토밍, 환경캠페인 영상 준비 등의 과정이 열렸다.

이어, 셋째 날인 8일에는 환경에 대한 캠페인 영상을 직접 제작하고 편집하는 시간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인지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

마지막 날인 9일에는 문산행복센터 1층에서 환경 영상 캠페인 발표회를 진행하고 하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수료증 수여, 우수소감문 및 우수활동자 발표, 시상 순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하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에 참여한 한 학생은 "환경보호 캠페인 영상을 직접 제작하고 편집해보니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아껴야겠다는 마음을 가졌다"며 "4일 동안 봉사활동이 주는 성취감을 얻을 수 있어서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문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매년 2회(동계·하계)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