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굽네몰 ROAD FC 056 대회, 여수서 확정...권아솔 VS 샤밀 매치
굽네몰 ROAD FC 056 대회, 여수서 확정...권아솔 VS 샤밀 매치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8.1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약식에 참가한 권아솔, 이향수 ROAD FC 여수 대회장, 권오봉 여수시장, 박상민 ROAD FC 부대표, 김대환 ROAD FC 대표(왼쪽부터) (사진제공/ROAD FC)
협약식에 참가한 권아솔, 이향수 ROAD FC 여수 대회장, 권오봉 여수시장, 박상민 ROAD FC 부대표, 김대환 ROAD FC 대표(왼쪽부터) (사진제공/ROAD FC)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굽네몰 ROAD FC(ROAD FC) 056 대회가 오는 11월 9일 전남 여수 진남체육관에서 펼쳐진다. 이번 대회에는 복귀를 선언한 권아솔(33, 팀 코리아MMA)과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의 사촌 형인 샤밀 자브로프(35, AKHMAT FIGHT CLUB)의 대결도 확정됐다.

ROAD FC는 14일 여수시청에서 여수시와 굽네몰 ROAD FC 056 대회를 개최하기로 확정지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ROAD FC 측에서는 김대환 대표와 박상민 부대표, 이향수 여수 대회장이, 여수시 측에서는 권오봉 여수시장이 참석했다.

지난해부터 종합격투기 대중화와 지역 스타 발굴을 위해 전국을 돌며 대회를 개최 중인 ROAD FC는 광주, 전주, 목포 등 여러 후보를 두고 전라도 대회 개최지 선정을 논의한 바 있다. 

논의 과정에서 이향수 대회장이 여수의 ROAD FC 유치를 강력히 희망했고, 여수가 ROAD FC 전라도 대회 개최지로 최종 확정됐다.

여수는 전라남도에 위치한 도시로 2012 여수세계박람회(여수 엑스포)를 개최하기도 했다. 협약식에서 권오봉 여수시장은 ROAD FC의 성공적인 여수 대회 개최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ROAD FC 여수 대회장을 맡은 이향수 대회장은 한국프로복싱연맹(KPBF) 회장을 맡고 있으며, 가수로 활동중인 이색적인 경력의 소유자다.

이향수 대회장은 “ROAD FC 대회를 고향인 여수에서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여수는 젊은이들의 열정과 활기가 넘치는 도시다. ROAD FC 여수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OAD FC 김대환 대표는 “ROAD FC 다음 대회 개최지가 여수로 확정되면서 권아솔 선수의 복귀전 날짜와 장소도 확정됐다.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해 주신 권오봉 여수 시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여수는 ROAD FC 대회가 개최된 적 없는 도시지만, 엑스포가 열리는 등 많은 분들에게 알려진 도시다. 권오봉 시장님을 비롯해 이향수 대회장님, 박상민 부대표님, 정문홍 前대표님과 함께 성공적으로 대회를 개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ROAD FC는 오는 9월 8일 대구체육관에서 굽네몰 ROAD FC 055를 개최한다. 굽네몰 ROAD FC 055의 메인 이벤트는 ‘페더급 챔피언’ 이정영과 박해진의 타이틀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