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이 시대가 사랑한 아티스트 '호크니', 1만 관객 돌파&리뷰 영상 공개
이 시대가 사랑한 아티스트 '호크니', 1만 관객 돌파&리뷰 영상 공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9.08.16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플릭스] 김민수 기자 = 존재 자체가 하나의 장르가 된 현대 미술의 거장 ‘데이비드 호크니’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다큐멘터리 <호크니>가 적은 스크린 수에도 불구하고 지난 15일(목) 1만 관객을 돌파하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무삭제 리뷰 영상’이 공개되어 영화를 향한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한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작가, 존재 자체가 하나의 장르가 된 현대 미술의 거장 ‘데이비드 호크니’의 젊은 시절부터 현재까지의 모습을 전부 담고 있는 다큐멘터리 <호크니>가 여름 극장가 쟁쟁한 화제작들 속 적은 스크린 수에도 불구하고 1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실관람객들의 생생한 리뷰를 담은 ‘무삭제 리뷰 영상’이 공개되어 영화를 향한 열기를 더한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다양한 방식으로 작품에 몰두하는 ‘데이비드 호크니’의 모습이 담겨 시선을 빼앗는다. 이와 함께 “호크니의 일상 속으로 스며들 수 있는 캔버스 같은 영화”(CGV SOP****), “자신의 그림처럼 단순하면서 위트있고 유쾌한 인간 ‘호크니’를 만나는 시간”(CGV AM**), “한 편의 전시를 감상한 기분”(CGV 핫나*), “눈과 귀가 호강하는 너무 행복한 시간”(@jjuni*****), “작품 속 색채만큼이나 톡톡 튀었던 호크니의 삶”(@varie******), “아플 땐 한없이 구르다가도 결국 자신의 삶을 선택해 나가는 예술가의 초상”(@ying****) 등 실관람객의 리뷰가 나열되어 영화가 선사하는 감흥을 확인케 한다. 또한 “호크니의 삶 속으로 더 깊이 첨벙”(씨네21 이주현 기자), “과거로 환원할 수 없는 한 인간의 삶과 예술”(박지훈 영화평론가) 등 영화 전문가들의 리뷰가 더해져 관람 욕구를 자극한다.

 

▲ 메인 포스터
▲ 메인 포스터

 

이처럼 실관람객부터, 영화 및 미술 전문가들의 찬사가 이어지는 가운데 내일 17일(토)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곽아람 조선일보 기자, 19일(월) 아트나인에서 문소영 코리아중앙데일리 기자와 함께 릴레이 GV를 이어갈 예정이다. 여기에 22일(목)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김찬용 전시해설가와 함께하는 앵콜 GV가 진행될 예정이어서 관객들을 설레게 하며, 1만 관객 돌파를 기념해 오는 24일(토) 18시,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더 큰 첨벙’ 배지, 그림엽서 4종, 스페셜 티켓을 증정하는 굿즈 상영회가 확정되어 스포트라이트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센세이션을 일으킨 ‘데이비드 호크니’의 모든 것을 가장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다큐멘터리 <호크니>는 현재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