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6:24 (수)
경기도,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 성공 개최에 만전
경기도,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 성공 개최에 만전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8.18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전경(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청 전경(사진제공/경기도)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경기도는 오는 10월 29일부터 31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추진단이 지난 12일부터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박람회 추진단은 경기도 자치행정국과 수원시청, 대행사 직원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추진단은 지방자치의 날 기념식, 전시마당, 공연·문화행사, 참여마당 등 행사별 구체적인 세부실행계획을 수립하며, 개성 있고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고 활동할 예정이다.

특히, 박람회가 수도권에서 열려 역대 최대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관광, 숙박, 교통대책 마련 등을 중점적으로 철저히 준비할 방침이다.

추진단은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지방자치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경기도는 지난 3월부터 박람회 준비단을 구성해 공동주최 기관인 행정안전부, 자치분권위원회 등과 긴밀히 협의, 행사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등 사전 준비를 추진해온 바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전국 각 지역의 개성과 경기도만의 특성을 반영하면서도 모든 세대가 한데 어우러질 수 있는 내실 있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며 “전국 곳곳에서 경기도를 찾을 관람객들에게 최고의 지방자치박람회를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0월 29일 ‘지방자치의 날’을 기념해 열리는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는 지방자치에 대한 공감대 확산 및 중앙·지방 간 협력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행사로,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시·도를 순회하며 열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