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42 (금)
대한체육회, 스포츠인권 교육확대 및 적극적인 홍보 펼쳐
대한체육회, 스포츠인권 교육확대 및 적극적인 홍보 펼쳐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9.03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체육회 로고 (사진제공/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 로고 (사진제공/대한체육회)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대한체육회는 최근 체육계의 각종 폭력과 성폭력 및 비위 재발 방지를 위해 스포츠인권 교육확대 및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또한, 스포츠인권 향상 및 인식 제고를 위해 가이던스 3종(선수/지도자/학부모), 업무매뉴얼 고도화를 완료했으며, 홍보활동으로 스포츠인권 스티커를 배포한다고 덧붙였다.

대한체육회는 스포츠 폭력 및 성폭력 예방 및 대처를 위해 지난 2015년도에 제작해 배포했던 스포츠인권 가이던스(3종)와 스포츠인권 교육을 위한 표준 교안을 최근 체육계 실정에 맞게 고도화했다.

또한, 스포츠인권 담당자들의 업무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업무 매뉴얼을 개발했으며, 스포츠인권 홍보를 위한 스티커(차량용, 부착용) 등도 제작했다.

대한체육회는 학교운동부, 실업팀, 회원종목단체, 시도체육회, 시도교육청, 스포츠클럽 등 2712 곳에 자료를 배포 중이며, 해당 자료는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및 스포츠인권센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고도화한 표준교안 활용을 위해 오는 9월 중으로 스포츠인권 전문강사 보수교육을 계획하고 있으며, 건전한 스포츠 환경 구축과 대국민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