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42 (금)
녹소연, '재활용을 고려한 친환경 구매 캠페인' 열어
녹소연, '재활용을 고려한 친환경 구매 캠페인' 열어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9.23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녹색소비자연대
사진제공/녹색소비자연대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이하 녹소연)는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의 주최로 지난 22일 서울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재활용이 쉬운 무색 페트병 구매를 강조한 ‘재활용을 고려한 친환경 구매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무색 페트병 더 나은 재활용’이라는 주제로일반 시민들에게 무분별한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고 재활용이 용이한 플라스틱 제품을 구입하는 방법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열렸다. 

녹소연은 캠페인에서 플라스틱 제품 구매 시 재활용까지 고려한 소비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그 첫걸음으로 유색 페트병과 비교해 무색 페트병이 재활용이 쉬워 고부가 가치가 있는 제품을 생산한다는 것을 홍보했다.

참가자들은 1시간가량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점과 무색 페트병 구매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을 듣고, 직접 인근 마트에서 판매 중인 무색 페트병 제품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재활용이 용이한 플라스틱 제품을 구매하기도 했다. 

조별 모임에서는 구매한 제품 중, 재활용이 용이한 제품 중 가장 친환경적인 제품을 선정해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교육 후에는 많은 일반 시민들이 무색 플라스틱 구매의 중요성을 알 수 있도록 온라인 게시물을 올리고, 일반 시민들에게 팜플렛을 나누어 주며 무색 페트병 제품 구매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녹소연 관계자는 "재활용을 위한 ‘무색 페트병 구매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소비자들이 음료나 식재료 구매 시 유색 페트병보다 재활용이 용이한 무색 페트병 구매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재활용을 고려한 친환경 구매 캠페인은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