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기상청, '2019년 기상서비스 혁신 해커톤' 열어...국민과 함께 기상서비스 논의
기상청, '2019년 기상서비스 혁신 해커톤' 열어...국민과 함께 기상서비스 논의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9.2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기상청은 26일 오후 1시 경기도 화성 YBM연수원에서 국민과 기상청 실무공무원 50여 명이 토론하는 ‘2019년 기상서비스 혁신 해커톤(끝장 마라톤 토론)’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민참여단’ 모집을 거쳐 최종 선정된 20여 명의 국민과 기상청 실무공무원이 함께 토론해 기상서비스 개선 방안을 도출하고자 마련됐다.

해커톤은 자기소개 등 마음 열기 시간, 기상서비스 개선을 위한 이슈 찾기, 아이디어 발굴, 구체적 실행방안 도출 순으로 진행됐다.

국민참여단은 기상서비스 개선 방향을 찾기 위해 국민은 ‘5년 이내에 기상서비스 여기까지 원한다’를 주제로, 기상청 직원은 ‘5년 이내에 기상서비스는 어디까지 가능한가’에 대해 토론을 열었다.

더불어, 국민참여단과 기상청 직원이 함께 국민이 생각하는 기상서비스와 기상청 실무공무원이 생각하는 기상서비스의 차이를 줄이기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도 했다.

또한, 기상서비스 이용 시 불편사항 및 문제점에 대해 국민의 의견을 듣고, 앞으로 개선해야 할 점과 새롭게 추진해야 할 기상서비스에 대해 함께 모색하기도 했다.

김종석 기상청장은 “이번 해커톤 행사를 통해 국민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고, 국민이 체감하는 기상서비스 개선과 정부혁신 실현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