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북한산도봉사무소, 2019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
북한산도봉사무소, 2019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10.29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 도봉사무소
사진제공/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 도봉사무소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의 운영성과 및 전문성을 인정받아 2019년 교육기부 우수기관(교육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북한산도봉사무소는 지난 24일 고양 킨텍스에서 진행된 교육기부 박람회 행사장에서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으로부터 ‘교육기부 인증’ 지정서와 인증패를 받았다. 또한, 향후 교육기부 공식 로고 사용 및 포털사이트를 통해 교육기부 인증기관으로 홍보될 예정이다.

북한산도봉사무소는 생애주기별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폭넓고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8개 프로그램이 친환경성, 우수성, 안정성을 인정받아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환경부)으로 지정됐다.

또, 효율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최근 자연관찰로를 수요자 맞춤형으로 정비했으며, 프로그램 참여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한 이벤트도 진행하는 등 프로그램 내실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북한산도봉사무소에서는 매년 약 14만 명을 대상으로 생태관광과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서울시 평생학습 공모사업에 당선돼 숲 태교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취약계층 대상 나누리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북한산도봉사무소 관계자는 “값진 상을 받아 어깨가 무겁다”며 “앞으로도 사회문제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