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0:22 (화)
경기도, 북 콘서트 '책으로 내 삶의 위로와 희망 찾기' 11월 18일 개최
경기도, 북 콘서트 '책으로 내 삶의 위로와 희망 찾기' 11월 18일 개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11.17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다문화가족 독서나들이 행사 당시 모습 (사진제공/경기도)
이천시 다문화가족 독서나들이 행사 당시 모습 (사진제공/경기도)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경기도는 오는 18일 경기도 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정보소외계층을 위한 북 콘서트 ‘책으로 내 삶의 위로와 희망 찾기’를 개최한다.

북 콘서트는 ‘위로와 희망을 찾는 책읽기 어떻게 할까?’를 주제로 진행되며, 원로학자 박인기 교수의 강연과 북 콘서트, 축하공연, 작품전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작품전시서 전시될 작품은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참여자들이 직접 만든 책갈피, 부채, 자기소개책, 미니캔버스 등 574점이다.

이번 북콘서트는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실시된 2019년 경기도 정보소외계층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총결산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경기도에서는 독서문화 환경이 열악한 ‘노인, 다문화인, 미혼모, 보호시설 및 자립시설 아동, 청소년, 발달․지적장애인, 장애인가족’ 시설 등 30개 기관에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 전문강사들이 찾아가는 맞춤형 독서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독서프로그램은 정보소외 시설별로 12차시 프로그램 운영과 작가와의 독서나들이 1회로 구성된다. 독서나들이는 가까운 도서관이나 공원에 가서 작가와 직접 만나 인문학 특강을 들은 후 질의응답하는 시간으로 운영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독서코칭”, “작가와 함께하는 독서나들이” 참여를 통해 다양한 책을 접하면서 점차 힘들었던 지난 삶에 대해 긍정적인 확신을 갖게 되고, 독서의 즐거움도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