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한국소비자원, 노인인력개발원과 '고령자 소비피해 예방' 및 '일자리 창출'에 맞손
한국소비자원, 노인인력개발원과 '고령자 소비피해 예방' 및 '일자리 창출'에 맞손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11.2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소비자원
사진제공/한국소비자원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한국소비자원(이하 소비자원)과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21일 한국소비자원 충북 본원에서 고령자 맞춤형 소비생활 피해예방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앞서 대전에서 지역의 역량 있는 어르신 중 고령 소비자 피해 상담 및 예방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시니어 소비자 지킴이’를 선발·양성하여 노인복지관 등 16개 활동처에 배치·활용하는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지역 고령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올해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시니어 소비자지킴이 프로그램’을 전국으로 확산하는데 목적을 뒀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니어 소비자지킴이 양성을 위한 교재개발 및 교육, 시니어 소비자지킴이의 상담, 피해구제, 소비자교육을 위한 활동 지원, 고령자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를 공동 추진한다.

이희숙 소비자원 원장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시니어 소비자지킴이’ 사업을 전국적으로 확대해 사회 참여 욕구가 높은 고령자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겠다”며 “동시에 고령 소비자의 권익을 더욱 효과적으로 보호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