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29 (목)
시립중랑청소년센터, ‘우리는 청소년 에너지리더’ 위촉식 연다
시립중랑청소년센터, ‘우리는 청소년 에너지리더’ 위촉식 연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11.28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리더 청소년들이 온실가스 줄이기 캠페인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시립중랑청소년센터)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서울시가 한국청소년연맹에 위탁해 운영하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가 오는 30일 서울시 에너지시민협력과가 지원하는 에너지실천지원 공모사업 ‘우리는 청소년 에너지리더’ 에너지리더 청소년 위촉식을 진행한다.

청소년 시기부터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리더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진행된 이번 사업은 지난 5월 서울시에 거주하는 20명의 에너지리더 청소년 선발로 스타트를 끊었다. 

이후 에너지 절약 습관을 형성하기 위한 ‘에너지 리더 양성교육’, ‘에너지 체험장 견학’, ‘대체에너지 체험부스운영’, ‘온실가스 줄이기 캠페인 활동’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청소년리더 양성과 청소년 및 시민들의 에너지 절약 의식을 고취하는 데 힘썼다.

박충서 시립중랑청소년센터 관장은 “청소년들이 주도적인 활동을 통해 에너지리더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했다”며 “환경은 미래세대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다. 앞으로도 환경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학교 단위 무료 에너지 교육 지원을 실시한다. 오는 28일까지 7개교, 210여명의 청소년들에게 체험형 에너지 절약 교육을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우리는 청소년 에너지리더’ 사업은 에너지리더 위촉식을 끝으로 올 한해 활동을 마무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