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월드쉐어, 전남지역 취약계층 위해 소화기 등 지원
월드쉐어, 전남지역 취약계층 위해 소화기 등 지원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12.06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월드쉐어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쉐어가 전남지역 취약계층에 소화기와 감지기, 돋보기안경 등을 지원했다.

월드쉐어는 국내 지원 사업으로 지난 2018년 12월부터 전남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자원봉사센터 및 순천제일대학 소방방재과와 협력해 순천, 광양, 고흥, 여수 지역에서 총 6차례에 걸쳐 소화기와 감지기 설치를 진행해왔다.

또, 지난 11월 30일에는 순천제일대학교 소방방재과 학생 및 마을 주민들과 함께 순천시 주암면 일대 300가정을 찾아가 홀로 사시는 어르신 가정의 안부를 확인하고 소화기 사용법을 안내했다. 더불어, 어르신들을 위해 시력 검사 후 돋보기안경을 지원하는 등 추운 겨울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소화기를 지원받은 권모(94) 어르신은 “혼자 살고 있어 무슨 일이 날까 겁이 나는데 가스감지기도 달아주고 소화기도 무료로 나눠 줘서 참 고맙다”며 “늙은이들에게 관심 가져 줘서 고맙다”고 거듭 감사 인사를 밝혔다.

자원봉사자로 함께한 순천제일대 소방방재과 손예진(20) 학생은 “어르신들이 감사하다고 해 주실 때 보람을 느낀다”며 “저희가 배운 것으로 지역 어르신들을 도울 수 있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월드쉐어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특별협의지위를 획득한 국제구호개발 NGO로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 32개국에서 그룹홈 보육과 해외아동결연 등 다양한 구호 사업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