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릭스] 한소영 기자 = 글로벌 화장품 기업 아미코스메틱(대표 이경록) 자연주의 브랜드 퓨어힐스(Pureheals)가 대한민국 최초로 스위스의 3대 백화점에 모두 입점을 성공했다고 밝혔다.
2019년 7월 처음으로 스위스 유명 마노르(MANOR)백화점, 쿱시티(COOPCITY)백화점에 입점한 퓨어힐스는 ‘내 피부를 위한 휴식’을 모토로 한 자연주의 콘셉트로 유럽인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각 백화점 단독 브랜드 존에서 판매에 날개를 달아 올 2월 마지막 3대 백화점인 글로버스(Globus)에까지 입점이 확정되었다.
글로버스(Globus) 백화점은 1892년 설립된 이래 감각적 쇼핑 경험과 독점적 상품 구성, 탁월한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해 스위스에서도 손꼽히는 백화점이다. 스위스는 1인당 국민소득이 8만달러에 이르는 세계 최고의 부국으로 유럽의 주요 시장인 독일, 프랑스, 이태리와 국경을 접하고 있는 만큼 스위스 시장에서의 성공은 곧 유럽 전체 시장에서의 성공을 알리는 신호탄이라고도 볼 수 있다.
자연의 고품질 원료로만 만들어진 퓨어힐스는 모기업의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럽시장에서 인정받아 유럽 전역에 브랜드 존으로 론칭해 왔다. 이번 글로버스 추가 입점을 통해 글로버스 내의 샤넬, 디올, 랑콤 등 유럽 토종의 프리미엄 글로벌 브랜드들과 경쟁할 예정이며 국내브랜드 중 최초로 스위스 3대 백화점 론칭을 통해 유럽브랜드들이 선점하고 있는 글로벌 뷰티시장에서 K뷰티의 위상을 널리 떨칠 것을 기대하고 있다.
퓨어힐스 이미 유럽시장에서 K-Beauty 브랜드의 선두 주자 2017년 프랑스 대표 퍼퓨머리 채널인 마리오노(Marionnaud) 500개 매장에 론칭한 이후 2018년 스페인/포르투갈 백화점인 엘 꼬르떼 잉글레스(El Corte Ingles) 130여개 전점에 브랜드관으로 론칭을 성공시켰으며, 같은 해인 9월 폴란드 헤베(hebe) 210여개 전 점 론칭과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동유럽 인기 브랜드로 성장시키고 있다. 특히 폴란드와 스위스에서는 브랜드관 론칭까지 성공하면서 서유럽, 동유럽 주력 화장품 시장에서 한국 브랜드 관(K-Beauty Zone)이 아닌 독립된 글로벌 자연주의 브랜드관으로 론칭하였다. 또한 2020년에는 루마니아 뷰티시장에도 진출이 확정되어 유럽 21개국에 론칭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아미코스메틱 해외사업본부 관계자에 따르면 퓨어힐스는 2019년 러시아, 우크라이나, 세르비아, 헝가리, 체코 등의 유망 동유럽국가 및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등 북유럽 신규시장을 적극적으로 개발하여 2020년에는 유럽 전체 시장에서 독보적인 성공의 행보를 이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은 기업 소유 R&D 센터를 통해 자체적으로 다양한 특허 성분 개발과 글로벌 특허 인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 국제발명대전, 대한민국 발명대전 수상을 통해 보유 특허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
- 이탈리아의 최신 뷰티 트렌드를 선보인 ‘이탈리안 뷰티 데이즈’ 행사 성료
- 헤라, 브랜드 대표 제품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 리뉴얼 출시
- 프리메라 ‘레티놀 볼륨 립 세럼’ 출시
- 래이디케이, K-스킨케어 브랜드 ‘엘솔레’ 영국 비건 인증 및 한국이슬람교 할랄 인증 획득
- AHC, ‘누드 톤업 크림 내추럴 글로우’ 출시
- 폴앤조 보떼 ‘유브이 리미티드 립스틱’ 출시
- LG생활건강, 코드 글로컬러 7종 출시
-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라이브커머스 매출 1위 등극
- ‘메디큐브 에이지알’ 국내 홈 뷰티 미용기기 시장 선두 기록
- 안나수이, 한정판 홀리데이 컬렉션 ‘메이크업 팔레트’ 출시
- 파티온, 새 브랜드 모델로 배우 ‘혜리’ 전격 발탁
- LG생활건강, 닥터벨머 ‘토탈유스 바이옴 크림’ 출시
- LG생활건강, 남성 그루밍 라인 ‘더페이스샵 스피프코드’ 출시
- 베네피트 신제품 ‘더 포어페셔널 라이트 프라이머’ 출시
- 안나수이, 노스텔지아나 콘셉트 2022 스프링 컬렉션 출시
- 비건 화장품 허블룸, ‘콤부차 비건 콜라겐 크림’ 출시
- LG생활건강, 빌리프 ‘보습 폭탄 크림 2종’ 판매량 1000만 개 돌파
- LG생활건강, 예화담 ‘환생고 앰플 에센스’ 출시
- LG생활건강, ‘후 환유 밸런서·로션’ 선보여
- 뉴욕 코스메틱 샹테카이, 뮤즈 유아인 새로운 비주얼 공개
- 메리얼 ‘벨루티 엘릭시르 앰플’ 국내 정식 출시
- LG생활건강, 숨37° 타임에너지 메이크업 출시
- LG생활건강, 가을 메이크업 위한 VDL 신제품 2종 출시
- 안나수이, 무결점 피부 연출 위한 ‘더 메이크업 베이스·더 파우더’ 출시
- 폴앤조 보떼, 스테디셀러 ‘모이스처라이징 파운데이션 프라이머’ 업그레이드 출시
- LG생활건강, 빌리프 ‘모이스춰라이징 밤 점보 모노폴리 에디션’ 출시
- 안나수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클래식 루즈·주얼리 트레이 세트’ 단독 출시
- LG생활건강, 수려한 ‘진생 에센스AD 가을 화조도 에디션’ 선보여
- LG생활건강, ‘후 공진향 미 럭셔리 골든 쿠션 스페셜 에디션’ 선보여
- LG생활건강, ‘VDL 루미레이어 비타 톤업 프라이머’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