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에코락갤러리, 사진예술 정보 플랫폼 포토마와 업무 제휴 약정 체결
에코락갤러리, 사진예술 정보 플랫폼 포토마와 업무 제휴 약정 체결
  • 민하늘 기자
  • 승인 2020.02.17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캐피탈의 “미술품 무이자 할부 서비스” 통해 사진 작품도 60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로 구매 가능
에코락갤러리-포토마 업무 제휴 약정 기념 사진. ㈜ 포토마 하춘근 대표이사(좌), 에코캐피탈·에코락갤러리 장현근 대표이사 (우)
에코락갤러리-포토마 업무 제휴 약정 기념 사진. ㈜ 포토마 하춘근 대표이사(좌), 에코캐피탈·에코락갤러리 장현근 대표이사 (우)

 

[뉴스플릭스] 민하늘 기자 = 하림그룹 ‘에코캐피탈’이 운영하는 문화·예술 플랫폼 ‘에코락(樂)갤러리’가 사진예술 정보 플랫폼 “포토마(FOTOMA)”와 업무제휴 약정을 체결한다고 17일 밝혔다.

제휴 약정을 체결하는 포토마는 국내 사진가 정보와 사진전시부터 사진관련 교육기관, 강의, 공모전 정보 등 사진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한 국내 유일 사진정보 플랫폼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포토마에서 거래되는 사진에 대해 “에코캐피탈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에코락갤러리는 미술품이 일부 특권층의 전유물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보통 사람들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미술품의 대중화를 이루고자 금융감독원 신고를 완료했다. 이를 통해 60개월 이내에서 자유롭게 그 기간을 결정하여 미술품을 구매할 수 있는 “미술품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본 서비스를 통해 약 1,000점의 작품이 소장자를 만났다.

에코캐피탈·에코락갤러리 장현근 대표는 “에코캐피탈의 무이자 할부 시스템을 사진 영역으로 확장 힘으로써 예술 문화 소비자의 수요를 확대하겠다”고 말하며, “더 많은 사람들이 예술을 더욱 편하고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예술 시장을 넓혀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포토마는 국내 사진작가 인명록, 국내외 사진 교육기관을 소개하고 있으며 사진 예술정보와 국내외 도서 자료 정보 제공을 통해 사진 예술시장의 성장과 진화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