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2:18 (수)
아시아 최고 크리에이터, 서울 DDP로 집결한다
아시아 최고 크리에이터, 서울 DDP로 집결한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2.1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위워크(WeWork)와 ‘서울 크리에이터 어워즈(Seoul Creator Awards)’ 공동 개최 확정...오는 28일 열려
사진출처/서울시
사진출처/서울시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아시아 도시 중 최고의 경쟁률을 뚫은 크리에이터들이 오는 28일 서울 DDP에 모인다.

서울시는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에게 공간과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인 위워크(WeWork)와 ‘서울 크리에이터 어워즈(Seoul Creator Awards)’를 오는 28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위워크가 외부 기관과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공동 주최하는 것은 서울시가 처음이다.

이번 ‘서울 크리에이터 어워즈’는 2019년에 개최되는 첫 위워크 크리에이터 어워즈(지역 준결승)다. 특히 진정한 삶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일에 대한 열정을 가진 창업가, 예술가, 비영리 단체 등 국내 크리에이터들을 발굴 및 지원하는 글로벌 어워즈다.

위워크는 지난 2017년 3월 첫 크리에이터 어워즈를 시작으로 워싱턴 D.C., 디트로이트, 오스틴, 런던, 베를린, 텔 아비브, 뉴욕, 멕시코 시티, 내쉬빌, 상하이, 샌프란시스코, 상파울루, 예루살렘 등에서 15번의 지역 크리에이터 어워즈와 2018년 1월 뉴욕, 2019년 1월 LA에서 2번의 글로벌 결승전을 개최했었다.

이번에 열리는 서울 크리에이터 위워즈에는 창업·벤처기업, 비영리 단체, 공연예술 등 총 1000개 이상의 지원서가 접수됐다. 특히 아시아에서 개최된 크리에이터 어워즈 중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오는 28일 DDP에서 진행되는 행사는 전 일정이 ‘라이브 서울’을 통해 생중계되며, 우승 상금과 글로벌 결승 진출 기회를 얻게 될 우승자 선발에 이어 시상식과 축하 공연이 진행된다.

특히, 다양한 핸드메이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팝업 마켓, 위워크와 인사 토탈 솔루션 기업 ‘켈리 서비스’와의 파트너십으로 이뤄지는 30여개 이상의 유수 기업들이 참가하는 채용박람회 등도 개최된다.

관심있는 시민들은 누구나 해당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매튜 샴파인 위워크 한국 제너럴 매너저는 “이번 크리에이터어워즈는 한국에 풍부한 열정과 뛰어난 역량을 보유한 크리에이터들이 가득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된 계기”라며 ”자신이 사랑하고 열정을 가진 일을 하고 있는 국내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서울시 관계자는 “‘서울 크리에이터 어워즈’는 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뚫은 전 세계 크리에이터가 한자리에 모이는 의미있는 기회”라며 “서울의 역동적인 DNA를 세계로 알리고, 국내 크리에이터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의 비전과 혁신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