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하운드13, ‘헌드레드소울 X 드래곤네스트’ 콜라보 업데이트
하운드13, ‘헌드레드소울 X 드래곤네스트’ 콜라보 업데이트
  • 이새롬 기자
  • 승인 2020.04.2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헌드레드소울 X 드래곤네스트’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에서 제레인트

[뉴스플릭스] 이새롬 기자 = 액션 RPG ‘헌드레드소울’이 ‘드래곤네스트’와 콜라보레이션 소식을 밝혔다.

먼저 드래곤네스트는 아이덴티티 게임즈가 개발해 2010년 서비스를 시작한 액션 RPG 게임이다. 서비스 이후 한국은 물론 일본, 대만, 동아시아 지역에서 큰 인기를 얻었으며, 특히 중국에서는 동시 접속자수 70만을 기록하며 지금까지도 드래곤네스트 IP를 활용한 다양한 게임들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다.

이번 ‘헌드레드소울 x 드래곤네스트’ 콜라보레이션은 단순한 IP 협업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바로 드래곤네스트와 헌드레드소울 모두 하운드13의 박정식 대표가 개발을 총괄한 타이틀이라는 점 때문이다.

박정식 대표는 과거 아이덴티티 게임즈의 창업 멤버 중 한 명으로 드래곤네스트의 총괄 디렉터로 개발을 진두지휘하고 퇴사한 뒤 2014년에 하운드13을 창업했다.

헌드레드소울에서 약 4주간 진행되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에서는 드래곤네스트를 대표하는 영웅인 용 기사 제레인트와 아르젠타는 물론, 평화 기사단 멤버인 네르윈과 카라큘, 이벤트 관리인 아이린까지 코스튬(스킨)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하운드13의 박정식 대표는 “오랜만에 드래곤네스트의 주요 캐릭터들을 작업할 수 있어서 굉장히 즐거운 시간이었다. 원작과 다르게 8등신이 되어 돌아온 드래곤네스트 캐릭터들의 시원시원한 액션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헌드레드소울 x 드래곤네스트’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한국을 포함하여 일본, 대만, 싱가포르, 호주 서버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