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29 (목)
제72회 칸영화제 감독상 수상 ‘소년 아메드’ 아메드 역의 ‘이디르 벤 아디’ 캐스팅 비하인드 전격 공개!
제72회 칸영화제 감독상 수상 ‘소년 아메드’ 아메드 역의 ‘이디르 벤 아디’ 캐스팅 비하인드 전격 공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7.13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르덴 형제의 영화적 우주는 끝없이 광대하다!”
이미지 = 영화 '소년아메드' 메인포스터
이미지 = 영화 '소년아메드' 메인포스터

[뉴스플릭스] 전진홍 기자 = 제72회 칸영화제 감독상 수상, 제45회 세자르영화제 외국어영화상 후보를 비롯, 제38회 벤쿠버국제영화제, 제68회 멜버른국제영화제, 제32회 유럽영화상 등 유수 영화제에 초청되며 여전한 저력을 보여준 다르덴 형제의 신작 '소년 아메드'가 무슬림 소년을 완벽하게 연기하며 찬사를 받은 배우 이디르 벤 아디의 캐스팅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벨기에의 세자르상인 마그리트상 최고 남자 유망주상 수상!

무슬림 소년으로 완벽하게 변신하며 찬사를 받은 이디르 벤 아디

캐스팅 비하인드 전격 공개!

 신의 뜻을 위해 몸과 마음을 통제하며 살아가는 열세 살, 아메드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소년 아메드>가 연기 경험이 없었던 이디르 벤 아디가 주인공 아메드 역을 맡게 된 특별한 이유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은다. <소년 아메드>는 평범한 무슬림 소년이었지만 종교 지도자 이맘에게 세뇌 당한 후 어릴 적부터 자신을 가르친 선생님을 해칠 계획을 세우는 소년, 아메드의 이야기를 그린 현실주의 드라마이다.

이미지 = 영화 '소년아메드' 스틸
이미지 = 영화 '소년아메드' 스틸

다르덴 형제 감독은 매 작품마다 익숙하지 않은, 그러나 어디선가 본 듯한 얼굴을 발굴하며 극에 현실감을 더한다. “우리는 영화와 현실의 벽을 부수기 위해 비전문 배우를 쓴다”고 말하는 감독은 '소년 아메드'에서도 연기 경험이 전혀 없었던 이디르 벤 아디를 주연으로 전격 캐스팅하며 현실감 넘치는 무슬림 소년 아메드를 완성시켰다.

다르덴 형제는 아메드 역에 어울리는 배우를 찾기 위해 10~15명 정도의 소년들을 만났다. 아직 채 성장하지 않은 소년의 신체를 통해 종교 지도자 이맘의 세뇌에 사로잡히지만 종교적 광신에서 벗어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기를 원했던 감독은 이디르 벤 아디의 이미지가 아메드에 적격이라고 판단했다. 이디르의 신체는 계속 성장하고 있지만 걸음걸이는 아직 소년에 가깝고, 극 중 아메드가 기도하는 장면이 자주 나오는데 이디르의 손이 어린 아이처럼 통통한 점이 소년과 어른의 중간 지점에 서있는 아메드의 이중적인 면을 보여준다고 감독은 말한다.

이디르 벤 아디는 연기 경험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아메드의 불안한 심리 상태를 절제된 표정과 긴장된 몸짓으로 표현하며 찬사를 받았다. 올 2월에는 벨기에의 세자르상이라고 불리는 ‘마그리트상’ 시상식에서 ‘최고 남자 유망주상’을 수상하며 연기 신동의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다. ‘공허함이 느껴지는 연기로 아메드의 내면을 보여준다’, ‘핵심적인 역할로 영화의 중심을 잡는다’ 등 외신의 극찬을 자아냈던 이디르 벤 아디의 연기는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미지 = 영화 '소년아메드' 스틸

'소년 아메드'는 개봉 전부터 “현대 이슈에 대한 강력한 영화!”(The Guardian), “다르덴 형제의 가장 훌륭한 걸작 중 하나!”(RogerEbert.com), “매력적인 사회 현실주의 드라마!”(Screen Daily), “칼을 든 소년을 무엇이 멈추게 만드는가? 마지막 장면은 당신을 멈춰 세울 것이다”(정성일 영화평론가), “복합적이고도 모순적인 삶의 양상을 통해 사회적, 정치적, 윤리적 문제를 집요하게 탐구하는 리얼리스트 다르덴 형제의 여전한 저력”(씨네21 장영엽 편집장), “다르덴 형제가 내놓는 작품은 인간에 대한 믿음과 세상에 대한 희망이다. 영화의 힘을 믿는 ‘영화주의자’의 작품!”(오마이뉴스 이선필 기자) 등 외신의 극찬과 국내 평단의 주목을 받았다. 다양한 사회문제를 들여다보며, 인간에 대한 믿음과 사랑을 비추는 거장 다르덴 형제 감독의 신작 '소년 아메드'는 오는 7월 30일에 개봉하여 관객들과 만난다.

<br>
사진 = 제10회 마그리트상 수상 당시 이디르 벤 아디

 

Awards

제72회 칸영화제 감독상 수상

제64회 바야돌리드국제영화제 2관왕(각본상, 편집상)

제45회 세자르영화제 외국어영화상 후보

제38회 벤쿠버국제영화제 특별소개

제68회 멜버른국제영화제 헤드라이너

제32회 유럽영화상 EFA 장편영화 셀렉션 후보

외 다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