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릭스] 김재민 기자 = 프리미엄 차(茶) 개발 스타트업 ‘달차컴퍼니’가 국내 최초로 무카페인 검정보리 라떼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FAKE 검정보리 라떼는 국내산 검정 보리와 치커리 등 무카페인 원재료만으로 커피 원두를 전혀 사용하지 않으면서 카페라테의 맛을 구현한 것이 주된 특징이다. 또 설탕 대신 자연 유래 감미료를 이용해 칼로리를 시중 라떼 대비 1/4 수준으로 낮추고 락토프리 우유를 사용해 우유 소화가 어려운 유당 불내증을 앓는 소비자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검정보리 라떼는 커피의 대안을 찾고자 하는 직장인, 모유 수유 중인 여성, 카페인 섭취가 제한되는 임산부까지 ‘커피의 맛은 즐기고 싶지만 카페인은 줄이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달차컴퍼니의 검정보리 라떼 및 검정보리 오리지널 제품은 최신의 삼양패키징 아셉틱 공정을 적용해 보존료를 일절 넣지 않고 맛과 풍미, 긴 유통 기한을 확보했다.
실제 국내 식음료 업계에서는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음료를 타깃으로 대체 RTD(Ready-To-Drink, 바로 마실 수 있는) 음료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커피라는 주제가 하나의 식음료 문화로 자리 잡은 만큼 카페인 없는 커피에 대한 소비자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달차컴퍼니 정유찬 대표는 “몇 달간 집중적인 소비자 인터뷰를 통해 카페라테 소비자들이 ‘카페인’, ‘칼로리’, 그리고 ‘속 불편함’이라는 3가지 문제점을 겪고 있음을 파악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검정보리 라떼라는 새로운 음료 카테고리를 제시하고자 한다. 해외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모색해 한국을 대표하는 음료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달차컴퍼니의 신제품은 7월 13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최초로 공개됐으며 앞으로 온, 오프라인 리테일을 통해 판매 영역을 넓혀 나갈 예정이다.
-
- KLM 네덜란드 항공, 신규 월드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 도입
- 이탈리아의 최신 뷰티 트렌드를 선보인 ‘이탈리안 뷰티 데이즈’ 행사 성료
- 모두투어, 여름 시즌 맞이 동유럽&발칸 기획전 출시
- 예작, 오피스 코어 트렌드 반영…니트 컬렉션 출시
- 핑 어패럴, 24S/S 시즌 'MAKE NEW WAVE' TVC 캠페인 공개
- 헤라, 브랜드 대표 제품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 리뉴얼 출시
- '더뮤지엄비지터' 7주년 기념, 브랜드의 정체성이 담긴 새로운 컬렉션 오픈
- 반스, 디자인과 품질을 향상한 ‘반스 프리미엄’ 론칭
- LG생활건강 더후, 고효능 안티에이징 솔루션 ‘비첩 자생 에센스’ 4세대 출시
- 농심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 출시
- 레드페이스, 기능성에 심플한 디자인 더한 어반 아웃도어 셋업 ‘파워 액티브’ 출시
- 모히건 인스파이어, 3월 5일 그랜드 오프닝 기념행사 성료
- 삼성전자, AI 기능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 출시
- 파르나스 호텔 제주, 고품격 키캉스 콘텐츠 강화
- 브리티시엠, ‘헤어 그루밍 토닉’ 출시
- MLB, 배우 표지훈과 함께한 “Sunday Chilling Out” 화보 공개
- 이니스프리×스티븐 해링턴 ‘디아일 어드벤처 에디션’ 출시
- 폴 바셋, 봄기운 가득 담은 ‘제주말차 6종’ 출시
-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2024 신학기 컬렉션 출시
-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우리나라 전통 가죽신 ‘갖신’ 재해석한 ‘가젤 갖신’ 출시
- LG생활건강, 비욘드 엔젤 아쿠아 보습 장벽 선퀴드 출시
- 레드페이스, 봄맞이 산행 위한 아웃도어 배낭 3종 출시
- 비비와이비(BBYB), 올드머니 스타일에 캐주얼 무드를 더한 24SS 시즌 화보 공개
- 서울의 매력 엿볼 수 있는 트레블로지 명동 남산 호텔 공개
- 승우여행사, 트레킹과 관광 동시에 즐기는 ‘진도 1박 2일’ 패키지여행 판매
- 레드페이스, 변덕스러운 봄 날씨 대비 쾌적한 아웃도어 활동 돕는 기능성 재킷 선보여
- 인터컨티넨탈 호텔, 봄의 달콤함을 그대로 담은 ‘봄캉스’ 패키지 2종 출시
- 성남FC, 엄브로와 함께 24시즌 홈·어웨이 유니폼 공개
- 레드페이스, 입춘 추위부터 봄까지 활용도 만점 패딩 베스트 선봬
- 이니스프리, 일본 도쿄서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