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0:05 (수)
8월 개봉 변경 확정! 예매 오픈 전석 매진! 기대 속에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GV 성황리 개최
8월 개봉 변경 확정! 예매 오픈 전석 매진! 기대 속에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GV 성황리 개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7.14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영화 '태백권' 티저 포스터

[뉴스플릭스] 전진홍 기자 = 여름 극장가, 통쾌한 한국형 무협 액션의 탄생을 예고한 영화 '태백권' 이 오는 8월 개봉을 확정한 가운데, 지난 12일(일) 제24회 부천국제판타스틱 영화제 GV를 통해 관객들과 첫 만남을 가졌다.

관객들과의 강렬한 첫 만남, 태백권 주역들이 함께한 GV 현장!

배우 오지호 “자연의 섭리를 이용한 무술! 개인적으로 너무나 소중한 작품”

배우 신소율 “액션과 코믹의 만남. 기대해 주세요”

배우 정의욱 “여유가 느껴지는 한국적인 액션”

최상훈 감독 “힘든 시기 모두가 함께 볼 수 있는 즐거운 영화 만들고 싶어”

제24회 부천 국제영화제 영화제 코리안 판타스틱 부문 경쟁작에 이름을 올리며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태백권>이 지난 12일(일) 배우 오지호, 신소율, 정의욱, 그리고 최상훈 감독이 함께한 최초 GV를 성황리에 마쳤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오픈과 동시에 매진을 기록하며 8월 극장가 기대작으로 떠오른 이번 작품은 태백권의 전승자가 사라진 사형을 찾기 위해 속세로 내려왔다가 지압원을 차리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린 예측불허 코믹 액션을 담았다.

이미지 = 영화 '태백권' 스틸

먼저, 허당미 넘치는 금손 지압사로 재취업한 태백권 전승자 ‘성준’으로 분해 다채로운 모습을 예고한 오지호는 “부천국제영화제를 통해 가장 먼저 관객들을 만날 수 있어 기쁘다. 평소 코믹과 액션이 함께 한 장르를 찍어보고 싶었다. 시나리오를 보자마자 제가 해야 할 것 같았다”라며 포문을 열었다. 지압원의 사장이자 내조의 여왕 ‘보미’ 역으로 영화 속 활력을 더한 신소율은 “남편 ‘성준’(오지호)을 때리거나 찌르는 장면이 많아 미안했는데 편안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셨다. 태백권이 유연한 무술이다 보니 캐릭터 자체가 여유로우면서도 카리스마가 넘친다. ‘보미’가 왜 ‘성준’에게 반했는지 알 것 같다”라며 이번 작품 속 배우들의 케미스트리를 기대케 했다. 뿐만 아니라, 오지호는 “딱딱 끊어지는 기존 액션과 달리 태백권은 자연의 섭리를 모티브로 한 둥근 무술이다. 몸에 익히기 위해 연습을 많이 했다. 그리고 기존 코믹 연기와 다르게 표현하기 위해 감독님과 이야기를 많이 나누었다”라며 영화 속에서 선보일 이색 연기 변신에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이미지 = 영화 '태백권' 스틸
이미지 = 영화 '태백권' 스틸

‘성준’과 20년간 동고동락하며 태백권을 연마한 의리파 사형 ‘진수’ 역의 정의욱은 “캐릭터 분석을 통해 내면에 진수의 모습을 찾으려고 노력했다. 그리고 실제로 첫 격투 촬영이 있어 사전 연습도 많이 했다. 감독님과 오지호 배우가 도와준 덕분에 즐겁게 마쳤다”라며 훈훈했던 촬영 비하인드를 전했다. 매 작품마다 독특한 아이디어와 콘셉트로 국내 관객들을 사로잡은 최상훈 감독은 “늘 새로운 것에 목이 마르다. 무겁고 진지한 액션이 아니라 모든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작품을 만들고 싶었다”라며 영화를 연출하게 된 계기를 전해 한국형 무협 액션의 탄생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키기도.

주연 배우 오지호, 신소율, 정의욱, 그리고 최상훈 감독과 함께한 GV로 영화에 대한 기대를 더욱 높이고 있는 영화 '태백권'은 오는 8월 개봉해 정통 무협과 코미디의 이색 조합으로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