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부산국제영화제 4관왕에 빛나는 화제의 데뷔작 '남매의 여름밤' 8월 20일 개봉 확정!
부산국제영화제 4관왕에 빛나는 화제의 데뷔작 '남매의 여름밤' 8월 20일 개봉 확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7.2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포스터 3종 공개!

[뉴스플릭스] 전진홍 기자 =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한국영화감독조합상, 시민평론가상, 넷팩상, KTH상까지 4관왕을 차지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은 윤단비 감독의 데뷔작 <남매의 여름밤>이 8월 20일 개봉을 확정하며 1차 포스터 3종을 공개했다.

국내외 영화제 휩쓸며 이미 돌풍 시작된 <남매의 여름밤>

기대감 속에 8월 20일 개봉 확정! 포스터까지 완벽하다!

취저 영화 나온 듯”, “여름 감성 각”, “평이 좋던데 기대하고 있는 작품”

<남매의 여름밤> 소장각 포스터로 관객들 감성 자극, 영화 기대감 200% UP!

'남매의 여름밤'은 여름 방학 동안 아빠와 함께, 할아버지 집에서 지내게 된 남매 옥주와 동주가 겪는 가족의 이야기. 누구나 공감할 가족의 희로애락을 섬세한 연출력으로 쌓아 올려 많은 관객들에게 찬사를 받았으며 부산국제영화제 4관왕에 이어 제49회 로테르담국제영화제 밝은미래상 수상, 제45회 서울독립영화제 새로운선택상 수상, 제8회 무주산골영화제 대상인 뉴비전상 수상까지 국내외 많은 영화제에서 수상 행렬을 이어가며 작품성을 입증했다. 특히 올해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흑백판을 상영하기도 했던 로테르담국제영화제에서는 <남매의 여름밤>을 두고 “관계와 감정의 핵심으로 직진하는 사려 깊은 초상화”라는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

이미지= 영화 '남매의 여름밤' 포스터
이미지= 영화 '남매의 여름밤' 포스터
이미지= 영화 '남매의 여름밤' 포스터

개봉 소식과 함께 공개된 '남매의 여름밤' 1차 포스터 3종은 가족이 보내는 여름의 순간들을 포착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먼저 남매 버전 포스터는 석양이 지는 무렵 자전거를 타고 있는 옥주와 공을 들고 누나를 쫓아가는 동생 동주의 모습 그리고 “우리가 싸운 적이 있었나?”라는 카피가 더해져, 그 해 여름날 남매의 추억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그리고 여름 버전 포스터는 푸르른 수채화 느낌이 여름의 청량함을 느끼게 하며 텃밭에서 물을 주고 있는 할아버지와 그를 바라보고 있는 손자 동주, 그리고 소파에 우두커니 앉아 먼 곳을 응시하는 옥주의 모습이 더해졌다.

여기에 “아직도 보고 싶어?”라는 카피는 홀로 다른 곳을 바라보는 옥주의 마음을 보여주며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배가시킨다. 마지막으로 밤 버전 포스터는 오래된 2층 양옥집의 모습과 함께 밤하늘의 별빛 그리고 옹기종기 모여있는 옥주네 가족 일상의 풍경을 보여주며, “할아버지 집에 오니깐 좋지?”라는 카피가 따뜻한 가족 영화의 탄생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더한다.

공개된 '남매의 여름밤' 1차 포스터에 예비 관객들은 “취저 영화 나온 듯”(Jin******), “우와 궁금해 보러 가잣”(하**), “여름 감성 각”(우**), “올여름 유일하게 믿고 볼 수 있는 한국 영화”(익스트림무비_살다**), “포스터 나오는 것마다 죄다 역대급”(익스트림무비_네잎***), “작년 부국제에서 봤는데 개인적으로 정말 좋은 영화였어요”(익스트림무비_인**), “오래 기다렸네요”(익스트림무비_JAY**), “평이 좋던데 저도 기대하고 있는 작품”(익스트림무비_비카**) 등 뜨거운 관심과 기대감을 내비쳐 8월 화제작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부산국제영화제 4관왕, 로테르담국제영화제, 서울독립영화제, 무주산골영화제까지 국내외 영화제에서 수상과 호평을 받으며 놓치지 말아야 할 기대작으로 떠오른 <남매의 여름밤>은 오는 8월 20일 개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