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0:22 (화)
동양대학교 공연영상학부 교수들 예술활동
동양대학교 공연영상학부 교수들 예술활동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0.09.21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배우 신영숙 영화배우 김종구 오윤홍 등 동양대학교
공연영상학부 교수들 예술 엔터테인먼트 현장에서 눈부신 활약 선보여
뮤지컬 배우 신영숙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실력파 뮤지컬 배우 신영숙은 동양대학교 공연영상학부 교수이다. 대표작으로는 뮤지컬 모차르트!, 레베카, 엘리자벳, 맘마미아, 명성황후, 웃는 남자, 엑스칼리버 등이 있으며 뮤지컬 매니아들 사이에서 주로 '마마님' 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고 있다.

특히 2010년 뮤지컬 모차르트! 초연부터 2020년 10주년 공연까지 모든 시즌에 발트슈테텐 남작부인으로 열연하고 있으며 대표 넘버인 <황금별(독일어: Gold von den Sternen)>을 놀랍게 소화해내며 '황금별 여사', '신남작', '신금별' ‘황금영숙'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으며, 대한한국 뮤지컬계의 손꼽히는 무대 장악력과 출중한 가창력, 연기력을 자랑한다.

뮤지컬 배우 신영숙

극장 천장까지 다 채우다 못해서 날려버리는 성량을 가지고 있으며, 아나운서 급의 정확한 딕션, 폭넓은 음역대, 깔끔한 캐릭터 연기와 카리스마로 오랫동안 호평을 받아온 베테랑이자 뮤지컬계의 톱 배우이다. 최근 유재석의 ‘놀면 뭐하니?’ 방구석콘서트에서 뮤지컬 맘마미아 콘서트로 시청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했다.

동양대학교 공연영상학부 교수 김종구 배우는 연극, 영화, 방송드라마에서 종횡무진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다. 영화 욕창, 엑시트, 벌새, 협상, 챔피언, 조선명탐정 등에 출연했으며, 방송드라마 포레스트, 하이에나, 의사 요한, 열혈사제, 국민 여러분, 나쁜 형사, 바벨 등에 출연하여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였다. 또한 최근 국립극단에서 공연한 연극 만선, 동양레퍼토리 극단의 두 영웅 등 꾸준히 연극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배우 오윤홍

배우 오윤홍은 홍상수 감독의 영화 강원도의 힘, 김지현 감독의 뽀삐에 출연한 배우로 유명하며 최근에는 영화 사바하에 출연하는 등 여러 영화와 방송드라마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동양대학교 공연영상학부 교수이다. 방송드라마 하이에나, 솔로몬의 위증, 미생, 밤을 걷는 선비에 출연했으며 최근에는 서울국제대안영상예술페스티벌 홍보대사로 활동 중이다.

동양대학교 공연영상학부 김진만 교수

동양대학교 공연영상학부 김진만 교수는 최근 예술분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장을 수상하였다. 세계적으로 그 의미를 인정받고 있는 세계 유일의 <월드 2인극 페스티벌>의 명성에 걸맞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보석, 박해미, 김성녀 배우를 축제의 조직위원장으로 위촉하고, 김진만 자신은 실질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월드 2인극 페스티벌>의 집행위원장 직책을 맡아서 매년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극작가 겸 연출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진만 교수는 국내외를 넘나들며 글로벌한 예술활동으로 한국문화예술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다. 댄스뮤지컬 스핀 오디세이로 영국 웨스트엔드 등 4개 도시 순회공연, 에든버러프린지페스티벌 공연(뉴욕타임즈우수공연선정), 문화체육관광부 후원 중국 순회공연,

싱가폴 아트페스티벌 초청공연

싱가폴 아트페스티벌 초청공연(에스플라나데극장)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으며, 연극 <조처> 공연으로 일본 아시아연출가 페스티벌에 한국대표로 참여하여 관객과 평단의 극찬을 받으며 한국공연예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큰 성과를 올렸다.

또한 최근에는 중국문학예술계연합회 후원 한중합작뮤지컬 <휘향천공적추방>을 연출하여 공연제작시장 확장에 크게 기여하며 중국에서의 월드프리미어 공연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

김성노 연출은 백상예술대상 신인연출상, 동아연극상 작품상, 서울연극제 연출상 등을 수상한 동양대학교 공연영상학부 교수이다. 한국연출가협회 회장을 역임하였으며 에쿠우스, 리틀말콤, 등신과 머저리, 검정고무신, 홍어, 아버지, 반민특위, 두 영웅, 청문회 전야, 병자삼인, 산책, 나는 거기 있었다, 로물루스대제, 무명 등을 연출하며 왕성한 작품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태은 감독

김태은 감독은 위클리피플 캠페인 대한민국 교육계를 빛내는 100인의 교수에 선정된 동양대학교 공연영상학부 교수이다. 최근 서울로미디어캔버스 기획공모 당선작 전시, 미디어 아트 갤러리 전시, 하나금융 미디어 아트 갤러리 영상작품 전시 및 강연, 로봇과 미디어 아트 인터뷰, 테크플러스 전북 미디어아트 및 영상콘텐츠 강연 등 영상예술분야에서 왕성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서영 아나운서는 세계인명사전인 'Marquis Who's Who' 에 'Marquis Who's Who in the world'에 대한민국 아나운서 최초로 등재된 동양대학교 공연영상학부 교수이다. SBS 골프, YTN, WOW TV, ETN, MBC ESPN, XPORTS, 동아TV, 국회방송 등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활동 중이다.

이서영 아나운서

국제 행사 및 대형 컨퍼런스의 영어 MC를 주로 담당하고 있으며,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SBS 슈퍼모델 선발대회, 세계모델대회 MC를 했다. ‘아나운서 이서영의 스피치불변의 법칙 공감스피치’, ‘끌리는 말에는 스토리가 있다’,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최고의 설득전략’, ‘예스를 이끌어내는 설득 대화법’, ‘아나운서 이서영의 매력 스피치’, ‘아나운서 이서영의 7일 만에 끝내는 스피치’를 출간하였다. 또한 각종 일간지에 ‘이서영의 이미지 메이킹과 파워 스피치’ 칼럼을 기고하는 등 방송미디어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처럼 신영숙, 김종구, 오윤홍, 김진만, 김성노, 김태은, 이서영 등 동양대학교 공연영상학부 교수들은 예술인재양성을 위한 교수활동은 물론이고 예술 엔터테인먼트 현장에서도 눈부신 활약을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