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지니뮤직, 가상형 실감음악으로 해외 케이팝 팬덤 공략
지니뮤직, 가상형 실감음악으로 해외 케이팝 팬덤 공략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0.09.2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감음악(VP), 해외수출 판로개척에 나서..
10월 'KCON', 12월 두바이 'GITEX2020' 참가예정
지니뮤직,연내 케이팝스타 남자아이돌그룹VP앨범 출시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지난해 세계 최초 가상형 실감음악 ‘버추얼 플레이(Virtual Play, 이하VP)앨범을 선보이며 실감음악 서비스의 유료모델을 제시한 지니뮤직은 연내 케이팝스타 남자아이돌그룹VP앨범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니뮤직은 지난 6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한 ‘5G 실감 콘텐츠 해외공동제작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이를 기반으로 연내 글로벌 고객들이 언택트(비대면) 환경에서 실감나게 즐길 수 있는 VP앨범을 제작, 공개할 계획이다.

지니뮤직은 전세계 케이팝(K-POP)  팬덤을 공략하기 위해 해외 기업과 콘텐츠수출 논의를 추진하고 있다. 최근 지니뮤직은 코트라(KOTRA)주최로 진행된 국내 최대 규모 B2B 투자상담 컨퍼런스 ‘GMV2020’에 참가해 영국 실감미디어 비즈니스 컨설턴트사와 유럽 지역 내 VR 콘텐츠 수출을 협의하고 있다.

또한 오는 10월 지니뮤직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지원으로 세계 최대 K컬처 컨벤션 ‘KCON: TACT 2020 FALL’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 때 지니뮤직은 해외팬덤을 대상으로 K-POP 가상형 실감음악 VP앨범 온라인 체험마케팅을 진행하고, 인플루언서와 협업, VP 앨범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다양한 KCON 채널에 노출할 계획이다.

이어 12월 두바이에서 열리는 중동 최대 ICT전시회 ‘GITEX2020’에 참가해 지니뮤직의 VP사업 가치를 알려나갈 예정이다. ‘GITEX2020’는 전세계 124개국 4000여 기업들이 참가하는 컨퍼런스다.

지니뮤직은 과기부 산하 한국 전파 진흥협회 해외 마케팅 지원사업에 선정돼 ‘GITEX 2020’에 마련될 한국공동관에 참가한다.

지니뮤직 안정일 VP사업팀장은 “해외 케이팝 팬덤을 겨냥해 연내 남자아이돌그룹 VP앨범을 출시한다”며 “K-POP  실감형 콘텐츠로 글로벌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다양한 컨퍼런스에 참석해 VP앨범을 해외에 소개하고 해외팬들이 시공간 제약 없이 케이팝을 안방에서 실감있게 즐기는방법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