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무비컬렉션 '그때 그 사람들' 10.26 사건 풍자한 블랙코미디 영화
무비컬렉션 '그때 그 사람들' 10.26 사건 풍자한 블랙코미디 영화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0.10.2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26 대통령 암살 사건을 모티브로 한 임상수표 블랙 코미디 영화
실제 사건에 픽션 더해 대통령 살해 당일 24시간 묘사
영문도 모른 채 사건에 휘말린 보통 사람들에 주목
영화 '그때 그 사람들' 배우 '한석규'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오늘(23일 금) 밤 11시 TBS TV ‘무비컬렉션’에서는 10.26 사태를 모티브로 한 영화 <그때 그 사람들>을 방송한다.

10.26 사태를 모티브로 한 영화 '그때 그 사람들' 임상수 감독의 대표작

이 작품은 한국 현대사에서 가장 충격적인 전대미문의 사건으로 기억되는 10.26 박정희 대통령 암살 사건을 모티브로 하여 만들어졌다. 중앙정보부 김부장(백윤식 분)은 대통령 만찬 소식을 전해 듣고 만찬장으로 향한다.

그리고 부하들을 불러 ‘오늘 내가 해치운다’는 말과 함께 대통령 암살계획을 전한다. 중앙정보부장의 오른팔인 주과장(한석규 분)은 대통령 암살을 지원하라는 상관의 명령에 멈칫하면서도 바삐 움직이며 작전을 실행하는데...

영화 '그때 그 사람들' 배우 '백윤식'

<그때 그 사람들>은 임상수 감독의 대표작으로 1979년 10월 26일, 박정희 대통령이 암살된 하루 동안의 일을 그린 정치풍자 코미디다. 배우 한석규와 백윤식이 중앙정보부 사람으로 분해 열연했다.

영화는 실제 사건에 영화적 허구와 픽션을 더해 대통령 살해 당일 긴박했던 24시간을 묘사한다. 특히 상관의 명령에 따라 영문도 모른 채 총을 쏜 사람들부터 만찬장에 초대받아 노래를 부르다가 암살 현장을 목격하게 된 여자 가수들(김윤아, 조은지 분)까지 자신도 모르게 사건에 휘말리게 된 평범한 사람들에 주목한다.

송재호(대통령 역), 정원중, 김응수 등 실력파 연기자들의 맛깔나는 연기와 록밴드 자우림의 보컬 김윤아의 노래와 연기를 관람하는 재미도 있다.

자신만의 작품세계를 구축하며 권력층의 모순과 주류사회의 가치관을 거침없이 풍자해온 임상수 감독이 그리는 10.26 사건의 모습은 어떠할까? 오늘(23일 금) 밤 11시 TBS ‘무비컬렉션’을 통해 확인하길 바란다.

TBS TV <무비컬렉션>은 매주 금요일 밤 11시 TBS TV와 TBS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된다.

TBS TV는 IPTV(KT 214번, SK 167번, LG 245번), 케이블 TV(TBS 홈페이지 혹은 각 지역 케이블방송 문의)와 TBS 유튜브 계정, TBS 앱(스마트폰) 등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