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창작뮤지컬 ‘HeShe태그 시즌 3: 여유' 온라인공연
창작뮤지컬 ‘HeShe태그 시즌 3: 여유' 온라인공연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0.10.2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미혼 한부모들의 꿈, 모두의 관계와 치유에 관한 이야기
‘HeShe태그 시즌 3: 여유'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오는 10월 25일 오후 6시 CJ아지트 광흥창에서 청소년 미혼 한부모들의 실제 이야기를 녹인 창작뮤지컬 'HeShe 태그 시즌3: 여유'를 낭독공연이자 무관중 온택트 공연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HeShe 태그'는 CJ나눔재단이 청소년 미혼 한부모 지원사업 ‘드림어게인’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매년 제작 하고 있는 창작뮤지컬 시리즈이다.

재단은 학업?취업비 지원을 통한 자립 기반 제공 외에도 해당 청소년들이 자존감 형성 및 정서 안정, 재능 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동아리 활동을 돕고 있다.

구체적으로 참가자들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자신의 이야기나 생각을 스토리로 만들면 뮤지컬-영화-출판 분야 전문가들이 합류해 완성도 있는 문화 콘텐츠로 발전시키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올해 공연은 2019년 드림어게인 문화동아리 중 ‘나만의 책 만들기’ 활동으로 발간된 김하린 씨의 에세이 ‘여유’를 원작으로 탄생했다. 여기에 또 다른 청소년 미혼 한부모 12명의 이야기를 담아 ‘친구의 결혼식’, ‘엄마의 엄마의…’, ‘걸어야 할거야(꿈의 바이러스)’까지 꿈과 힐링에 대한 총 3개의 에피소드를 구성했다.

세 번째 시즌을 맞아 볼거리도 더욱 풍성해졌다. 기존 공연이 뮤지컬 무대로만 이루어졌다면, 올해는 사전에 촬영한 영화 ‘여유’ 무비클립을 프롤로그, 에필로그 부문에 상영해 하나의 완성된 이야기로 소개한다. 주요 넘버 중  ‘그냥 살자’, ‘女&YOU(여유)’로 제작한 뮤직비디오도 공연 당일 공개할 예정이다.

스토리 제작에 참여한 청소년 미혼 한부모들은 뮤지컬 및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거나 스태프로도 참여했다. 뮤지컬 배우 곽나윤, 김방언, 박현승, 최지수가 25일 무대에 함께 서고 뮤지컬 ‘브라더스 까라마조프’, ‘라흐마니노프’ 등 많은 작품에서 극작가 겸 연출가로 활약한 오세혁 연출과 뮤지컬 ‘어린왕자’, ‘광염소나타’의 다미로 작곡가가 각각 총괄 작·연출, 총괄 음악감독을 맡았다.

이번 공연에 출연한 박채승 씨는 “연습 있는 날이 기다려지고 연습할 때도 정말 행복했다”며 “갑작스럽게 엄마가 된 후 점점 여유가 사라지고 스스로에게 실망하는 시간들이 많았는데, 용기와 여유를 갖고 아이에게 나의 삶을 보여준다는 ‘女&YOU(여유)’ 노래 가사가 마음에 많이 와 닿았다. 앞으로 더 열심히 살아가자 다짐했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창작뮤지컬 'HeShe 태그 시즌3: 여유'의 낭독공연 실황 중계 영상은 온라인 라이브 플랫폼 ‘컬처브릿지’ 에서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이후에는 ‘CJ도너스캠프’ 유튜브 채널에서 편집본으로 만날 수 있다.

한편, 2005년 설립 이래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는 CJ나눔재단은 문화의 다양한 가능성에 주목해 ▲아동기 열린 문화 체험 기회로 재능과 흥미 탐색을 돕고 ▲청소년기 동아리 형태의 심화된 문화 창작 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역량 향상을 지원하는 등 성장 단계별로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CJ만의 온리원(ONLYONE) 사회공헌 ‘문화꿈지기’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