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코스모스 인증’ 획득 노브가든㈜, 천연&유기농 화장품 선두에 나서
‘코스모스 인증’ 획득 노브가든㈜, 천연&유기농 화장품 선두에 나서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0.10.27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플릭스] 김민지 기자 = 천연 H&B(health & beauty)그룹 노브가든㈜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제품 9종과 원료 1종에 대해 지난 20일 ‘코스모스 인증’을 획득하며 천연 & 유기농 화장품 선두에 나서 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코스모스 인증’은 독일 BDIH, 이탈리아 ICEA, 프랑스 ECOCERT & COSMEBIO, 영국 Soil Association 유럽 4개국의 5개 인증기관이 천연&유기농 원료 사용을 촉진하여 소비자의 건강과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천연&유기농 화장품 인증 기준을 통합한 국제 수준의 인증이다.

화장품 원료 및 완제품, 제조 시설의 공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범위에 대한 엄격한 관리 기준이 적용되며 △천연인증은 95% 이상 천연유래 원료로 구성되어야 하고 △유기농 인증은 전성분의 20% 이상(씻어내는 제품은 10% 이상) 유기농 성분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또한 △원료인증에 있어서도 엄격한 기준에 따라 허용되는 공정으로 원료추출이 이루어져야 한다. 물리적 공정 시 물이나 자연에서 유래한 천연용매로 추출하여야 하며, 탈색, 탈취, 설폰화 등 금지된 공정은 철저히 배제되어야 한다.

노브가든㈜에서 코스모스 인증을 받은 제품 중 천연 인증 제품은 △노브가든 스킨 베리어 미스트, △노브가든 워터 에센스 스킨, △노브가든 모이스쳐 에멀젼, △노브가든 헤어 샴푸, △노브가든 헤어 컨디셔너, △노브가든 BB쿠션이고, 유기농 인증 제품은 △노브가든 올인원 워시, △노브가든 올인원 크림, △노브가든 썬크림이며 유기농 원료 인증은 △NOV-Goldsun Ex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