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몬스타엑스,'페이탈러브'오늘.. 정규 3집
몬스타엑스,'페이탈러브'오늘.. 정규 3집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0.11.0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몬스타엑스,정규 3집 '페이탈러브'.."치명적 유혹"(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그룹 '몬스타엑스'의 세 번째 정규앨범 '페이탈 러브'가 베일을 벗는다.

2일 소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몬스타엑스가 이날 오후 1시 세 번째 정규앨범 '페이탈 러브(FATAL LOVE)' 음원 발표와 함께 타이틀곡 '러브 킬라(Love Killa)'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페이탈 러브'는 스릴러 영화를 보는 듯한 긴장감과 서스펜스로 똘똘 뭉쳤다. 그간 몬스타엑스 음악의 중심 키워드는 공감과 위로였다. 이번에는 은밀하게 파고드는 남자의 치명적인 유혹을 노래한다.

스타쉽은 "사운드와 퍼포먼스의 무게중심을 바꾸면서 변화를 꾀했다"고 전했다. "날 선 느낌의 파워 퍼포먼스가 몬스타엑스를 대표하는 시그니처였다면, 이번에는 한껏 힘을 빼면서도 핵심만을 파고드는 여유로움으로 매혹적인 느낌을 선사한다"는 것이다.
 
타이틀곡 '러브 킬라'는 기존의 강렬함과 스타일의 변화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모든 걸 다 던져 쟁취하고 싶은 사랑의 유혹을 어두운 사운드와 감성적인 멜로디에 녹여냈다. 시청각적으로 상상을 자극하면서 치명적인 사랑을 쫓는 다양한 감정이 복합적으로 섞여 있다.

몬스타엑스의 타이틀곡을 작업한 윌리 윅스(Willie Weeks)와 브라더수가 작곡∙프로듀싱했다. 서지음이 작사를 맡았으며 몬스타엑스 멤버 주헌과 아이엠이 랩 메이킹에 나섰다.

몬스타엑스는 이밖에도 다수 곡의 작사, 작곡진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믹스테이프 '사이키(PSYCHE)'를 발매한 주헌은 자작곡 '비스트모드(BEASTMODE)'와 '대동단결'(Stand Together)을, 아이엠은 '나이트 뷰(Night View)'를 수록했다.

DJ H. ONE으로 활동하면서 디제잉 실력을 뽐낸 형원은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작곡·프로듀싱에 참여한 곡 '노바디 엘스'를 수록하면서 프로듀서로서 역량을 뽐냈다.

10곡이 빼곡하게 실린 앨범은 풍성한 스케일의 사운드로 가득하다. 관능적이고 댄서블한 라틴과 팝 장르의 '갈증'(Gasoline), 미래 지향적인 느낌을 주는 '스릴러(Thriller)', 어둡고 서정적인 분위기가 조화로운 '게스 후' 등이다.

세계적 팬덤 '몬베베'를 거느리고 있는 몬스타엑스는 차근차근 계단식 성장을 해온 아이돌 그룹으로 통한다. 특히 올해 초 발표한 미국 첫 정규 앨범 '올 어바웃 러브(ALL ABOUT LUV)'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200' 5위를 차지하면서 대표 한류 그룹 중 한 팀이 됐다. 당시 '아티스트100' 등 총 7개의 빌보드 차트에서 10위권에 진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