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SM 걸그룹 에스파, 데뷔 초읽기…'블랙 맘바' 17일 공개
SM 걸그룹 에스파, 데뷔 초읽기…'블랙 맘바' 17일 공개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0.11.0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파. 2020.11.02.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에스파. 2020.11.02.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SM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에스파'가 데뷔 초읽기에 들어갔다.

2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스파는 오는 17일 데뷔 싱글 '블랙 맘바(Black Mamba)'를 공개한다.

에스파는 한중일 멤버로 구성된 동아시아 그룹이다. 한국인 멤버인 윈터(WINTER·19)와 카리나(KARINA·20), 중국인 멤버 닝닝(NINGNING·18), 일본인 멤버 지젤(GISELLE·20)로 구성됐다.

에스파는 '아바타 X 익스피리언스(Avatar X Experience)'를 표현한 'æ'와 양면이라는 뜻의 영단어 '애스펙트(aspect)'를 결합해 만든 이름이다.

앞서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는 세계관을 기반으로 다양한 활동을 예고했다.

에스파는 이날 0시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세계관 하이라이트 클립 '싱크, 에스파(SYNK, aespa)'를 공개했다. 현실 세계 속 에스파 멤버들이 가상 세계 속 자신들의 아바타인 '아이-에스파(ae-aespa)'와 '싱크'를 통해 서로 연결되는 모습을 예고했다.

이수만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는 최근 '제1회 세계문화산업포럼'(WCIF)에서 에스파에 대해 "'현실세계'의 멤버들과 '가상세계'의 아타바 멤버들, 그들의 곁에서 서포트해주고 조력자 역할을 하는 '가상세계' 속의 신비로운 존재들이 그룹의 멤버로서, 현실에서 함께 활동할 수 있는 획기적인 아이덴티티를 가지는 신개념 그룹"이라고 설명했다.

SM이 신인 걸그룹을 선보이는 건 2014년 데뷔한 '레드벨벳' 이후 6년 만이다. 그간 SM은 S.E.S, 소녀시대, 에프엑스(f(x)) 등 개성 강한 K팝 걸그룹들을 잇따라 성공적으로 론칭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