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영화 '머리카락' 텀블벅 1차 이어 2차 펀딩도 초과 달성
영화 '머리카락' 텀블벅 1차 이어 2차 펀딩도 초과 달성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0.11.1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작을 후원하는 첫번째 펀딩 프로젝트 258% 초과 달성
극장 개봉을 응원하는 2차 펀딩 프로젝트도 대성공
개봉 앞두고 쏟아지는 뜨거운 응원 열기

[뉴스플릭스] 김민지 기자 = 여성 해방과 연대에 관한 다큐멘터리 <머리카락>이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텀블벅 펀딩 프로젝트에서 목표금액을 초과 달성하며 성공리에 개봉을 앞두고 있다.

사진출처 텀블벅 홈페이지
사진출처 텀블벅 홈페이지

여자이기에 당연시 여겨졌던 머리카락에 얽힌 편견을 들여다보고, 고정관념이 가진 문제점을 지적함으로써 여성들의 진정한 해방과 연대의 목소리를 담은 다큐멘터리 <머리카락>이 제작부터 극장 개봉까지 서포터즈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열렬한 지지가 끊이지 않아 화제다. 영화는 미디어와 일상에서 끊임없이 과한 꾸밈을 요구 받는 여성들의 삶과 강요된 억압을 집중 조명하고, 현재 진행 중인 탈코르셋 운동을 통해 미래에 대한 화두를 던진다. 제작단계부터 수 많은 여성들의 공감과 지지를 얻었던 <머리카락>은 먼저 지난 2019년 촬영 및 후반 작업 진행 당시 제작비 마련을 위해 첫 번째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여성들의 자유를 위해 목소리를 내고자 하는 제작진의 의도에 공감하고 연대한 232명의 후원자들이 참여해 목표 금액을 훨씬 넘어선 258%의 목표 달성률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사진출처 텀블벅 홈페이지
사진출처 텀블벅 홈페이지

오는 12월 10일 극장 개봉을 앞두고 오픈된 두 번째 텀블벅 프로젝트 역시 프로젝트의 마감 기한인 19일보다 앞서 목표 금액인 500만원을 초과 달성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SNS에서도 “연말에 CGV아트하우스에서 상영하면 n회차 뛰어 갑니다”(osol_for****, 트위터), “저 요즘 텀블벅에서 여성을 들여다보는 시도, 다큐멘터리 <머리카락> 개봉 프로젝트 밀어주고 있습니다”(someblu****, 트위터), “멋쟁이 감독님과 스튜디오 파동이 제작한 머리카락! 곧 개봉한다고요? 지금 텀블벅에서 절찬 후원 중이라고요? 바로 달려가~”(heeeeee****, 인스타그램), “응원해요!”(banib****, 인스타그램), “좋은 취지의 프로젝트. 펀딩 참여 완료”(_97****, 인스타그램) 등 펀딩의 성공과 영화의 개봉을 응원하는 글들이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개봉 전부터 영화를 응원하는 서포터즈들의 열렬한 참여가 이루어지고 있는 <머리카락>의 2차 펀딩은 내일(11/19) 마감되며, 텀블벅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여성에게 강요된 억압을 끊어 내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노력하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머리카락>은 오는 12월 10일 CGV 아트하우스에서 개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