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4:50 (화)
영화 '미나리' 윤여정·한예리 할리우드 진출작
영화 '미나리' 윤여정·한예리 할리우드 진출작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0.12.10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계 이민 가정에서 자란 정이삭 감독의 자전적 이야기
영화 '미나리' 정이삭 감독의 자전적 이야기..한국계 미국 배우 스티븐 연과 한예리, 윤여정 등이 출연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배우 윤여정과 한예리의 할리우드 진출작인 영화 '미나리'가 미국 유력 연예 매체가 꼽은 올해 최고의 영화 중 한편으로 선정됐다.

버라이어티는 8일(현지시간) '2020년 최고의 영화'(The Best Films of 2020) 리스트를 발표했다. 매체의 수석 평론가 2명이 각각 10편의 영화를 선정해 발표한 가운데 '미나리'는 오언 글라이버먼이 선정한 영화 10편에 포함됐다.

글라이버먼은 '미나리'에 대해 "미국에서 '이민'이라는 단어를 들을 때 우리는 클리셰적인 진부한 이미지를 떠올리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이 서정적인 가족드라마는 솔직담백한 인류애와 보는 이들을 깨우고 뒤섞는 색다른 연출로 이민이라는 경험 속에 관객들을 데리고 들어간다"고 평했다.

영화 '미나리'는 한국계 이민 가정에서 자란 정이삭 감독의 자전적 이야기로 한국계 미국 배우 스티븐 연과 한예리, 윤여정 등이 출연했다.

선댄스영화제 심사위원상과 관객상, 미들버그 영화제 관객상과 배우조합상 등 해외 영화제에서 수상 소식을 이어가며 내년 아카데미 시상식의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문라이트', '노예 12년' 등 아카데미 작품상 수상작을 탄생시킨 브래드 피트의 플랜B가 제작하고, '문라이트', '룸', '레이디 버드', '더 랍스터', '플로리다 프로젝트' 등의 오스카 레이스를 이끈 A24가 북미 배급을 맡아 기대를 높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