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42 (금)
아이즈원, 케이팝 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아이즈원, 케이팝 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1.01.08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스타 팔로워 11.4배 증가+음반 판매량 최고 기록 경신”
아이즈원 ‘파노라마’ 활동 집중 조명 “뮤비 공개 2일만에 1천만 뷰+韓日 고른 인기”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그룹 아이즈원(IZ*ONE)이 케이팝 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8일 “아이즈원은 SNS와 뮤직비디오, 음반까지 각 부문에서 탑 걸그룹의 면모를 어김없이 보여주었다”며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이유를 밝혔다.

아이즈원의 공식 인스타그램은 지난 해 12월 한달간 7만4천 명 이상의 팔로워 증가량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11월 증가량 대비 약 11.4배 상승한 수치로, 이번 아이즈원의 컴백 이후 팬덤과 대중의 관심이 급증했음을 의미한다.

뿐만 아니라 아이즈원의 이번 타이틀곡 ‘Panorama’(파노라마) 뮤직비디오는 지난 활동 곡인 ‘환상동화’에 이어 공개 2일 만에 1천만 뷰를 돌파해 식지 않는 국내외 인기를 과시했다.

케이팝 레이더가 분석한 아이즈원의 유튜브 조회수 비중을 보면, ‘Panorama’ 발매 후 28일 간 약 7천만 뷰의 조회수가 집계됐다. 이 중 국내 비중이 24.7%, 일본이 18.6%, 인도네시아가 16.9%로 국내외에서 전반적으로 고른 조회수 비중을 나타냈다.

아이즈원은 SNS와 뮤직비디오 뿐만 아니라 음반 판매량에 있어서도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

지난 해 12월 발매된 미니 4집 ‘One-reeler / Act IV’는 단 1일차에 19만 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이전 자체 최고 기록을 모조리 경신했다. 이후 최종 35만5천여장의 판매고를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이로써 올해 발매한 3장의 앨범 모두 초동 35만 장을 돌파하는 대기록을 세운 아이즈원은 탑 걸그룹으로의 영향력을 과시했다.

또 이번 월간 케이팝 레이더에서는 최근 ‘여신강림’에서 열연 중인 차은우의 성적이 돋보였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차은우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지난 12월 한달 간 약 255만 명 증가해 누적 1천만 팔로워를 돌파했다. 이에 따라 차은우는 월간 인스타그램 차트 1위에 등극했다.

이 외에도 핫이슈 부문에서는 아스트로의 유튜브 구독자 300만 달성을 비롯해 최근 자타공인 대세돌로 떠오른 더보이즈의 공식 팬카페 회원수가 10만명을 돌파했다는 소식 등이 전해졌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매월 둘째 주 금요일, 케이팝 레이더 사이트 내 브리프 섹션을 통해 한 달간 K-Pop에서 감지된 이슈들을 정리해서 발표하고, 추가로 한 달간 주목할 만한 이슈를 보인 아티스트를 선정해 발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