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0:05 (수)
수빈, ‘사인’(Sign) 오늘(29일) 공개!
수빈, ‘사인’(Sign) 오늘(29일) 공개!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1.01.2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퍼포먼스 퀸의 탄생
가수 수빈이 신곡 ‘사인’(Sign)을 정식 공개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걸그룹 달샤벳 출신 솔로 가수 수빈이 신곡 ‘사인’(Sign)을 정식 공개한다.
 
29일 정오 공개되는 '사인'은 지난 26일 방송된 MBN <미쓰백> 마지막 회를 통해 처음 소개된 곡으로 딥하우스 장르의 감각적인 업템포 사운드와 수빈의 허스키하고 몽환적인 R&B 보컬이 조화를 이룬 노래다.
 
누군가에게 강렬한 끌림을 경험하는 자신을 발견하며 그 상대에게 은밀한 신호를 보낸다는 내용의 노랫말을 담았으며, 10년 전 걸그룹 달샤벳의 막내 멤버로 데뷔 해 현재 솔로 가수로 성장한 수빈의 성숙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곡이다.
 
이번 신곡은 새로운 ‘퍼포먼스 퀸’으로 떠오른 수빈의 특유의 화려한 무대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스타일로 완성됐다. 달수빈은 이 곡을 위해 걸그룹 달샤벳 활동과 솔로 활동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파격적이고 성숙한 안무를 완성했다.
 
‘사인’은 의상 콘셉트과 퍼포먼스를 수빈이 직접 맡았다. 시크하고 매니시한 무대 의상으로 남성 안무팀과 함께 펼치는 퍼포먼스는 유혹 앞에서 더 당당하고 섹시한 우리시대의 여성의 모습을 표현했다.

‘사인’의 작사, 작곡은 포미닛, 에이핑크와 현아, BTOB, CLC, 펜타곤, (여자)아이들 등의 앨범에 참여한 프로듀서 빅싼초가 맡았다. 프로듀서 빅싼초는 <미쓰백>에서 스스로 자신의 무대를 연출하는 수빈을 보고 수빈에게 가장 잘 어울릴 수 있는 곡이라고 판단해 이 곡을 선물했다.

수빈은 해당 방송에서 자신만의 개성과 아이디어가 담긴 특별한 무대로 경연마다 백지영, 윤일상 등 심사위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한편 수빈은 지난 1월 1일 발표한 자직곡 발라드 '눈 닮은 눈'과 이번 댄스곡 '사인' 두 곡으로 가수 활동을 이어가며 다앙햔 예능 프로그램 및 드라마 등의 작품 통해 대중들과 만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