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42 (금)
2021년도 '아르코 예술인력지원' 온라인 잡마켓 개최!
2021년도 '아르코 예술인력지원' 온라인 잡마켓 개최!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1.02.16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 일자리, 이제는 온라인에서 찾으세요
'아르코 예술인력지원 온라인 잡마켓'
'아르코 예술인력지원 온라인 잡마켓'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 위원장 박종관)은 오는 2월 17일부터 19일까지 문화예술계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기반 취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1 아르코 예술인력지원 온라인 잡마켓’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며, 시각예술·문학·연극·무용·음악·전통예술·문화일반 7개 분야의 문화예술단체 334개가 참여한다.

행사 기간 동안 온라인 잡마켓 홈페이지(http://arkojob.kr/)을 통해 모든 참여단체의 채용정보가 제공되며, 다양한 채용지원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잡마켓의 참여단체는 예술위에서 진행하는 예술일자리사업을 통해 인력 채용을 지원받고 있다. ‘문화예술기관연수단원지원사업’은 만 34세 이하의 문화예술분야 전공자를 대상으로 하는 예술계 청년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단, 비전공자의 경우 이에 준하는 자격증이나 3개월 이상의 교육 이수 내역이 있는 사람이라면 채용이 가능하다.

채용된 연수단원은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개월간, 미술관, 공연장, 국공립 문화재단, 극단·무용단·오케스트라 등의 문화예술단체에서 근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이외에도 문화예술분야 전문인력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예술일자리사업의 채용정보가 제공된다.

온라인 잡마켓이 개최되는 3일 동안, 구직자는 연수단원 통합 채용설명회, 채팅서비스로 진행되는 참여단체와의 1:1 채용 상담, 비대면 매칭 면접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잡마켓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사전페이지를 통해서 사전등록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 기간 동안 각 단체의 채용정보는 통합 디렉토리북의 형태로 내려받을 수 있다.

연수단원 채용설명회, 1:1 채용 상담 등 세부 프로그램은 동일한 주소의 홈페이지에서 2월 17일부터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예술위는 올해 처음 진행되는 온라인 잡마켓을 통해 코로나-19 시기 침체된 문화예술계 고용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