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필름x젠더] 출품작 공모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필름x젠더] 출품작 공모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1.02.16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르, 형식 불문 2편 선정...각 2천만 원의 제작비 지원
서울국제여성영화제, 2월 15일부터~ 오는 3월 8일까지
서울국제여성영화제, 2월 15일부터~ 오는 3월 8일까지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서울국제여성영화제(집행위원장 박광수)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과 함께 오늘 2월 15일부터 오는 3월 8일까지, 2021년 [필름x젠더] 출품작을 공모한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 주최하고 서울국제여성영화제가 주관하는 [필름x젠더]는 여성영화인들이 제작한 성인지적 감수성 높은 작품을 지원하고, 실제 교육현장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된 단편영화 지원 사업이다. 

매년 성차별, 성폭력, 여성 노동, 가족, 성 정체성 등 일상 속 젠더 이슈들을 밀도 있게 다룬 작품들이 대거 출품되었으며, 이 중 뛰어난 총 2편에게는 각 2천만 원의 제작비를 지원하고 완성작은 그해 서울국제여성영화제 기간 내 공식 상영작으로 관객들에게 소개해 왔다.

올해 제3회를 맞이하는 [필름x젠더] 출품작 공모는 러닝타임 20분 이하의 단편영화로 일상 속의 젠더 문제를 드러낼 수 있는 주제라면 형식, 장르에 제한이 없다.

접수 기간은 오늘 2월 15일부터 오는 3월 8일 24시까지이며, 단편영화 주요 스태프로 참여한 경험이 2회 이상 있는 여성영화인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선정작 2편에게는 각 2천만 원의 제작비가 지원되며 이후 제23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기간 중 공식 상영 및 성인지 교육 콘텐츠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출품 방식은 신청서, 창작 시놉시스와 트리트먼트(다큐멘터리의 경우 구성안), 포트폴리오 등 해당 서류를 서울국제여성영화제 기획사업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1회(2019년) 선정작으로 '프론트맨'(신승은 감독), '허밍'(오지수 감독)이 ‘학교’라는 공간에서 마주하게 되는 젠더와 일상의 문제를 영화적 상상력으로 탁월하게 풀어내 호평 받았으며, 제2회(2020년)에는 가족의 문제에 직면한 현실적인 캐릭터들의 향연이 돋보이는 '자매들의 밤'(김보람 감독), 위력에 의한 성폭력에 대한 분명한 문제의식을 담은 '백야'(염문경 감독)가 선정되어 영화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바 있다.

제3회 [필름x젠더] 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획사업팀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