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4 17:22 (목)
NFT 자산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디비전, 백서 2.0 발표
NFT 자산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디비전, 백서 2.0 발표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5.1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디비전 네트워크가 발행한 NFT 캐릭터 5종 중 3종의 모습

[뉴스플릭스] 김진호 기자 = NFT 자산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디비전 네트워크(Dvision Network)가 백서 2.0 버전을 12일 발표했다. 

이 백서는 디비전 메타버스 내부의 경제적 생태계를 구체적으로 서술하며, NFT 자산의 소유권과 디비전 NFT Market에 대해 소개한다. 사용자는 NFT Market에서 디비전 팀이 제공하는 기본 아이템 외에도 다양한 아이템을 생산할 수 있고,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하다. 

디비전 네트워크는 백서 2.0에서 블록체인을 활용한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 위변조의 위험을 제거하고, 스마트컨트랙트를 활용해 참여자들이 복잡한 과정 없이 자산의 기여에 상응하는 보상을 얻을 수 있다고 서술했다. 

이밖에도 디비전 메타버스 참여자가 블록체인 기반의 신뢰도 높은 결제 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는 효율적인 생태계를 구축하고 상호 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고 제시했다. 갱신된 백서의 국문과 영문 버전은 디비전 네트워크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비전 네트워크는 백서 2.0을 출시하는 동시에 자사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 홈페이지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경험(UI·UX)과 메인 화면을 개선하고 웹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도 최적화된 인프라를 구축했다. 

홈페이지에서 디비전 네트워크의 새로운 소개 영상과 추가 파트너사도 공개됐다. 이처럼 디비전은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디비전의 다양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디비전 네트워크 엄정현 대표는 “디비전 네트워크는 블록체인뿐만 아니라 더 넓은 영역으로 진출해 메타버스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며, “생태계 참여자가 디비전만의 고도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디비전 네트워크는 최근 블루젤과 기술협약을 체결해 디지털 자산을 활용한 소유권 보호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