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2 12:16 (금)
NFT 메타버스 플랫폼 디비전,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지원으로 생태계 확장
NFT 메타버스 플랫폼 디비전,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지원으로 생태계 확장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5.13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비전 네트워크가 발행한 NFT 캐릭터 5종 중 3종의 모습

[뉴스플릭스] 김진호 기자 = NFT 자산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디비전 네트워크(Dvision Network)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지원으로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13일 밝혔다.

디비전은 박람회 및 게임 등 사용자가 손쉽게 메타버스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Web을 기반으로 한 실시간 스트리밍 3D VR 메타버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NFT 아바타를 통해 디비전의 메타버스 생태계에서 가상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게 된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inance smart chain, 이하 BSC)은 고성능 탈중앙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기능을 모두 갖춘 새로운 블록체인으로, 바이낸스 체인과 크로스체인 호환을 위해 구축됐다. 이번 생태계 확장을 통해 사용자는 두 블록체인 모두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BSC는 검증된 소수 노드만이 블록을 생성하도록 설계되어 이더리움 대비 저렴한 수수료와 빠른 거래 속도가 장점이다. 또한,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 등의 타 플랫폼과도 호환되어 다양한 솔루션 활용이 가능하다.

디비전 네트워크는 BSC 지원을 통해 이더리움 메인넷과 BSC 사이의 호환이 가능하다. 디비전 네트워크는 커브그리드의 MultiBaas 블록체인 미들웨어 상에 구축된 자산포털 브릿지 ”Looking Glass”를 통해 BSC로 일부 이전해 BEP-20과 ERC-20 모두에서 DVI 토큰의 편리하고 원활한 크로스체인 전송이 가능할 예정이다.   

이번 통합으로 BSC 상에 디비전 네트워크는 대규모 컴퓨팅을 가능하게 해 낮은 수수료와 높은 처리량 효율성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BSC는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 및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과 호환성을 자랑한다. 디비전 네트워크는 BSC 브릿지를 통해 디비전 자체 토큰인 DVI(BEP-20)에 관한 새로운 사용 사례를 만들고, 접근성을 더 강화할 예정이다. 

디비전 네트워크 엄정현 대표는 “디비전 네트워크가 BSC 생태계의 새로운 구성원이 되면서 BNB 홀더들도 디비전 메타버스의 NFT 생태계 내에서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업데이트를 계속 준비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디비전 네트워크는 최근 웹 3.0 분산형 데이터 스토리지 레이어, 블루젤(Bluzelle)과 기술 협약을 체결해 수수료 문제를 지속적으로 해결해 가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