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0:22 (화)
서초구립반포도서관, 2021년 생애주기정보서비스
서초구립반포도서관, 2021년 생애주기정보서비스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1.05.24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 스토리 유튜브 창작교실”
'우리가족 소개영상' 창작 교실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서초구립반포도서관(이하 반포도서관, 관장 조금주)은 2021년 생애주기별 정보서비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 스토리 유튜브 창작교실’을 오는 6월 4일부터 8월 20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에 진행한다.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 스토리 유튜브 창작교실’은 50대 이상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영상제작 이론>과 <가족에 대한 주제 탐구>, <가족소개 영상제작>으로 구성되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일반인도 쉽게 직접 영상제작을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먼저, <영상제작 이론> 강의는 영상제작전문 박명호 강사가 스마트폰으로 촬영, 편집, 스토리 보드 구성에 대한 이론적 방법을 제시한다.

두 번째 파트인 <가족에 대한 주제 탐구>에서는 전문심리상담가 전수경 원장과 함께 가족소개 영상 제작 전 우리 가족에 대해 도시와 사회적 관계를 되돌아보며 의미와 가치를 찾는 시간이다.

마지막 <가족소개 영상제작>은 이론과 그동안 배웠던 영상기술을 접목하여 본격적으로 영상을 제작한다. 처음 접하는 영상 편집의 완성을 위해 김지선 보조강사가 1:1 피드백도 준비되어있다.

반포도서관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 스토리 유튜브 창작교실’은 2021년 현재를 살아가는 50대 이상 중·장년층이 직접 영상제작을 통해 내 가족과 내가 사는 도시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디지털 리터러시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