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플라이빗, 전 임직원 대상 직무별 자금세탁방지(AML) 교육 실시
플라이빗, 전 임직원 대상 직무별 자금세탁방지(AML) 교육 실시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6.03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차례에 걸쳐 AML 제도 교육 실시 및 실무 적용에 필요한 역량과 전문성 강화
사진제공 =  플라이빗(flybit)
사진제공 = 플라이빗(flybit)

[뉴스플릭스] 김진호 기자 =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Flybit)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이하 플라이빗)가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금세탁방지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자금세탁방지(AML)에 대한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플라이빗은 자금세탁방지 제도를 정확하게 이해함과 동시에 실무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KYC/KYE(1차), RA/TMS(2차), 직무별 차등화된 교육을 위한 심화교육(3차) 등 총 세 차례에 걸쳐 교육을 진행했다. 이는 가상자산 사업자(VASP)로서 특정금융정보법에 따라 자금세탁방지(AML) 의무를 철저히 준수하기 위함이다.

이번 교육 내용은 ▲자금세탁방지(AML) 제도 개요 ▲가상자산 관련 법령 개정 내용 ▲자금세탁방지제도 검사감독방향 및 관련 법률 위반 사례 ▲자금세탁방지 제도 실무적용 및 관련 고객 응대 방안 등에 대한 주제로 구성됐다.

플라이빗은 앞서 임직원들의 준법의식(Compliance Awareness) 및 업무수행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지난 2월 자금세탁방지(AML) 내부통제를 위한 임직원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플라이빗 관계자는 “자금세탁방지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것은 물론 선진화된 자금세탁방지 제도 교육 체계를 수립함으로써 업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시킬 방침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플라이빗은 자금세탁방지(AML) 종합평가 항목 중 하나인 자금세탁방지 실무 담당자의 전문성을 향상하고자 한국금융연수원에서 주관하는 자금세탁방지 교육 관련 자격증 취득을 독려하고 적극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