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29 (목)
카운터테너 '정민호', EBS 라디오'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 에 출연
카운터테너 '정민호', EBS 라디오'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 에 출연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1.06.07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혼을 정화하는 천상의 목소리, 카운터테너 '정민호'
카운터테너 '정민호'. 방송일시 : 2021년 6월 9일 (수) 오전 11시, EBS FM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웅혼한 울림으로 카네기홀을 가득 채웠던 바리톤 정 경 교수가 진행하는 EBS 라디오<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연출 정정화, 박정보)은 누구나 편안하게 클래식 음악을 듣고 즐길 수 있게 안내하는 프로그램이다.

어디선가 들었던 귀에 익숙한 클래식과 학창시절 음악시간에 노래했던 가곡을 다시 들으며 추억을 떠올리며 클래식음악을 편안한 친구처럼 느끼게 해준다.

매주 수요일에는 클래식계의 명사들을 스튜디오로 초청하고 있으며, 6월 9일 수요일 오전 11시에는 카운터테너 정민호가 출연한다.

2012년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열린 바흐 국제 콩쿠르 본선에 진출한 정민호는 '아카데미 오브 에이션트 뮤직 (AAM)'의 설립자인 지휘자 크리스토퍼 호그우드에게 “견고하고 아름다운 저음의 소유자”라는 극찬을 받았다.

카운터테너로 실력을 인정받았음에도 연구를 멈추지 않았던 정민호는 영국의 카운터테너 이에스틴 데이비스를 비롯해서, 네덜란드 헤이그 음악원의 성악교수 피터 쿠이와 마이클 찬스, 로빈 블레이즈, 소프라노 서예리 마스터 클래스 등 세계적인 대가들과 만남을 통해, 한층 더 깊어지고 성숙한 음악인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중앙대에서 성악과 합창지휘를 공부하고 카운터테너로 활동하던 중 네덜란드 헤이그 왕립음악원으로 유학을 떠난 정민호는 고음악성악과에서 개교 이래 처음 ‘만점’으로 졸업을 해서 모두를 놀라게 했다.

국립합창단을 비롯한 국내 유수의 시립합창단, 고음악 전문 오케스트라, 합창단과의 협연을 통해 바로크 음악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있는 정민호는 네덜란드 캄머코어 객원단원, 콜레기움 보칼레 서울 성악코치, 바흐 솔리스텐 서울단원, 고음악 전문 가수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바흐 콜레기움 저펜의 스즈키 마사아키 지휘로 일본에서 바흐 마태수난곡 솔리스트, 유럽투어 및 라이프치히 바흐 페스티벌 초청 연주를 가졌고, 네덜란드 캄머코어의 페터 덱스트라 지휘로 바흐 수난곡 솔리스트로 유럽투어를 했다. 또한 대전시립합창단의 빈프리트 톨 지휘로 크로아티아 바리주딘 고음악 페스티벌 그리고 국립합창단의 헨델 <메시아> 무대에도 오른 바 있다.

6월 9일 수요일 오전 11시 EBS라디오 <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에 출연하는 정민호는 카운터테너로서 느끼는 어려움과 보람을 솔직담백하게 들려줄 예정이다.

7년이나 다닌 직장까지 그만 두고 서른일곱의 나이에 유학길에 오른 당시 심정, 또 네덜란드 헤이그 왕립음악원 개교 이래 처음으로 고음악성악과 ‘만점 졸업’이라는 신기록을 세운 이야기 등 그 어디에서도 듣지 못했던 정민호의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카운터테너 정민호의 앞으로의 계획과 꿈도 공개한다.

오페라마(Operama) 장르의 개척자이자 세상과 클래식을 연결시켜주는 클래식 유나이터, 바리톤 정 경 교수가 진행하는 <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정클클)>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동안 가벼운 마음으로 클래식음악을 듣고 좋아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는 클래식 입문 프로그램으로, 위로와 힐링을 주는 최고의 클래식음악을 선곡해서 들려주고 있다.

9일 이후로는 오케스트라 지휘자 윤승업 (국립경찰관현악단 단장), 오르가니스트 신동일 (연세대 교수), 타악기연주자 심선민 (강원대 교수), 소프라노 박미자 (서울대 교수), 플루티스트 조성현 (연세대 교수), 클라리네스트 조인혁 (한양대 교수), 피아니스트 박종화 (서울대 교수), 방송인 황인용(카메라타 대표), 바리톤 최종우(한세대 교수), 피아니스트 임현정 등 한국을 빛내고 있는 클래식계의 명사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바리톤 정 경 교수가 DJ를 맡고 있는 EBS 라디오 <정 경의 클래식, 클래식>은 매일 오전 11시, EBS FM(수도권 기준 104.5MHz), EBS 인터넷 라디오 '반디', 스마트 폰 어플리케이션 '반디' 등을 통해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