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LG생활건강, ‘후 환유 국빈세트 궁중 자수함’ 온라인 VR 전시로 선보여
LG생활건강, ‘후 환유 국빈세트 궁중 자수함’ 온라인 VR 전시로 선보여
  • 한소영 기자
  • 승인 2021.06.2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생활건강이 공개한 온라인 VR 전시로 선보인 ‘후 환유 국빈세트 궁중 자수함’

[뉴스플릭스] 한소영 기자 = LG생활건강이 명작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닌 후의 헤리티지의 정수 ‘환유 국빈세트’를 온라인 VR(가상현실) 전시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그동안 오프라인 전시로 선보였던 ‘환유 국빈세트’를 온라인 VR 전시로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는 후가 문화재청과 함께 전개해오고 있는 궁중 문화 캠페인 중 하나로 기획됐다. 언제 어디서든 궁중 문화의 아름다움을 생생하게 경험해볼 수 있도록 새로운 형태의 전시를 마련한 것이다.

25일 후의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온라인 VR 전시는 ’궁중자수, 왕후의 염원을 담다’를 주제로 경복궁 교태전에 전시한 ‘환유 국빈세트’와 장인의 궁중 자수 작품을 생생하게 담았다.

왕실 여성의 공간인 교태전으로 들어서면 아름다운 정성으로 수놓은 ‘환유 국빈세트 궁중 자수함’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환유 국빈세트 궁중 자수함’은 국가무형문화재 제80호 자수장 최유현 장인과의 예술적 조우로 탄생했다. 왕실 여성의 혼례 때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연화봉황문자수방석을 모티브로 해 봉황과 연꽃, 모란, 나비 등을 고급스러운 궁중 자수함으로 재해석했다.

또 환유 국빈세트를 중심으로 왕과 왕후의 상징인 오조룡보와 왕비보, 보자기와 노리개 등 왕후의 염원이 담긴 고귀한 작품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와 함께 후는 환유 국빈세트 궁중자수함을 중심으로 한 ‘궁중자수, 왕후의 염원을 담다’ 전시 영상도 공개했다. 디테일한 자수문양에서 섬세함과 고귀함의 극치를 느낄 수 있는 환유 국빈세트 궁중 자수함은 영상을 통해 그 예술적 가치를 고스란히 전달한다. 특히 밑그림을 채색까지 완성한 뒤 한 땀 한 땀 수를 놓는 장인의 작업 과정과 왕실의 안녕과 부귀영화를 염원한 궁중 자수에 대한 설명이 더해져 그 안에 담긴 정성과 남다른 의미를 전해준다.

후 마케팅 담당자는 “한국 궁중 예술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전하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무형문화재 장인들과의 협업을 통해 환유 국빈세트를 선보이고 있다”며 “여섯 번째로 선보인 올해 국빈세트는 온라인 VR 전시를 마련해 국내는 물론 해외 고객들도 교태전을 거닐며 국빈세트와 궁중 자수의 아름다움을 느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후의 고품격 ‘환유’ 라인은 5월에서 9월 사이에만 얻을 수 있는 잎부터 줄기와 뿌리까지 산삼의 완전체인 ‘산삼 전초’를 담았다. 또 70여 가지 한방성분을 한방원리에 따라 배합해 효능을 극대화했으며,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케어해 빛나는 왕후의 피부를 가꿔준다.

후 환유 국빈세트 궁중 자수함 전시는 25일부터는 모바일, 7월 1일부터는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