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서초구 어린이 독서 감상문·감상화 공모전 개최!
서초구 어린이 독서 감상문·감상화 공모전 개최!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1.07.0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평등의식 함양위해 어린이 독서 공모전 개최,
8월 15일까지 접수
2021 '어린이 독서 감상문·감상화 공모전' 개최!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위탁기관: 서초여성가족플라자)는 2021년 서초구 어린이 독서 감상문·감상화 공모전 '서초 어린이, 평등을 읽다'를 오는 8월 15일까지 개최한다.

서초구 어린이들의 평등의식 함양을 위해 마련되는 이번 공모전은 서초구에 거주하는 8~13세 어린이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자기긍정·고정관념 탈피·다양성 존중 등의 내용을 담은 도서를 선정하고 연령에 따라 독서 감상문과 감상화 부문으로 나누어 참가할 수 있도록 했다.

즉, 새싹부문(8세~10세)과 열매부문(11세~13세)으로 나누어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선정도서 중 1권을 택하여 새싹부문은 독서 감상화를, 열매부문은 독서 감상문을 지정된 신청서와 함께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접수마감 : 2021년 8월 15일까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어린이들의 발달 수준과 가독성 등을 고려하여 선정된 도서는 다음과 같이 총10권이다.

▽5번 레인(은소홀), ▽담을 넘은 아이(김정민), ▽뜨개질하는 소년(크레이그 팜랜즈), ▽마거릿, 아폴로호를 부탁해!(딘 로빈스), ▽목기린 씨, 타세요!(이은정), ▽빨간머리 앤(루시 모드 몽고메리),▽엄마는 파업 중(프라우케 앙겔), ▽줄리의 그림자(크리스티앙 브뤼엘), ▽축구왕 이채연(유우석), ▽헌터걸1: 거울 여신과 헌터걸의 탄생(김혜정)

응모작은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9월 초 수상자를 선정·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품이 수여된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 박현경 대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서초구 어린이들이 타인을 포용하는 넓은 마음을 갖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모전을 계속 이어가며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생각의 깊이를 더하고 모두가 함께 살기 좋은 지역문화를 만드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모전 참가신청서 다운로드 및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