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플플릭스] 가사노동 귀차니즘 타파해줄 새로운 ‘이모 가전’ 특수
[라이플플릭스] 가사노동 귀차니즘 타파해줄 새로운 ‘이모 가전’ 특수
  • 한소영 기자
  • 승인 2021.07.29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플릭스] 한소영 기자 = 복잡한 현대 사회에서 간편함과 시간을 돈으로 사는 소비행태 ‘레이지 이코노미(lazy economy)’ 현상이 대두되고 있다. 라이프스타일의 효용성을 증폭시키고자 하는 요즘 시대의 주축인 MZ세대는 물론 가사노동에 지친 50대 이상 주부층까지도 귀차니즘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것. 이에 가전업계에서는 집안일을 쉽게 도와주는 이른바 ‘이모 가전’의 수요가 더욱 증가하고 있다.

롯데 하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영상가전 매출은 3.3%, 냉장고·에어컨 등 백색가전 매출도 3.3% 증가했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장기화되며 가사 시간을 효율적으로 줄여주는 식기세척기, 음식물 처리기, 로봇 청소기 등이 필수 가전처럼 자리 잡은 것이다.

특히 최근에는 매일 같이 시켜 먹는 배달음식에 지친 ‘홈쿡족’들이 늘어나면서 요리를 더욱 쉽게 만들어 줄 ‘홈쿡 가전’ 역시 새로운 편리미엄 이모 가전으로 주목받고 있다.

 

텐마인즈 스마트쿠커 ‘한번애’ - 편리한 홈쿡 돕는 새로운 주방 이모 등극!
사진 = 텐마인즈의 스마트 멀티쿠커 ‘한번애(HBA-01)

노원구에 사는 40대 주부 김연숙씨는 “10년 넘게 하고 있는 요리지만 여전히 힘들고 어렵다.”며 “버튼 한번이면 요리가 뚝딱 하고 완성되는 스마트쿠커를 사용하게 된 후 요리를 하는 과정이 훨씬 쉬워져 이제 없는 생활은 생각하기 힘들다“라고 말했다.

요리는 초보자이든 능숙한 전문가이든 여전히 귀찮고 어려운 가사 노동이다. 이 같은 귀찮음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스마트 주방 가전으로 텐마인즈 스마트쿠커 ‘한번애’가 주목받고 있다. ‘한번애’는 평생 주방일의 부담을 느껴온 주부들의 가사 노동을 줄여준다. 재료만 준비해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독립된 4개의 공간으로 밥, 국, 반찬 디저트 등 4가지 음식이 동시에 완성된다. 또한 탑재된 12가지의 매뉴얼로 간편하게 찌고, 삶고, 끓이는 모든 요리가 손쉽게 가능하다. 건강한 한 끼 식사 준비에 대한 가사 노동의 부담이 훨씬 줄어드는 것.

텐마인즈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5월에 이어 현재 진행 중인 7월 홈쇼핑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구매자 비중의 50% 이상이 역시나 50대~60대였다”라며 “실제 요리에 숙련되어 있는 주부들도 힘들고 귀찮은 요리지만 ‘한번애’를 사용하면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준비할 수 있다는 후기로 인기가 높다.”라고 말했다.

 

LG전자 로봇 청소기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 더 똑똑하고 편리해진 이모님의 등장

사진 = LG전자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오브제 컬렉션’

이모 가전의 대표주자는 로봇청소기. LG전자가 인공지능 기능을 대폭 강화해 더욱 똑똑하고 편리해진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LG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은 70만 장 수준인 기존 제품 대비 4배 늘어난 약 300만 장의 사물 이미지를 학습한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로 실내 공간과 장애물을 더 정확하게 인지한다. 중앙처리장치(CPU) 성능도 크게 향상되어 기존 모델인 LG 코드제로 씽큐 R9 보이스 대비 연산 속도가 약 1.8배 빨라져 장애물 감지 기능도 더 빨라졌다.

또한 LG전자 스마트홈 앱인 LG씽큐(LG ThinQ)에 로봇청소기를 연결해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집안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원격으로 청소기를 제어할 수 있는 홈뷰와 집을 비웠을 때 방범용으로 활용 가능한 홈가드 기능도 특징. 아울러 스마트 인버터 모토를 탑재해 강력한 흡입력으로 최대 90분간 청소가 가능하다.

 

‘위니아 3인용 식기세척기’ - 한 번의 터치로 그릇 찌든 때는 물론 기름기까지 강력 세척!

 

사진 = 위니아딤채 – ‘위니아 3인용 식기세척기’

대표 이모가전으로 불리는 식기세척기 역시 집콕시대의 편리미엄 가전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위니아딤채는 지난 15일, 강력한 세척과 크린 스팀의 고온 살균으로 위생 관리까지 가능한 ‘위니아 3인용 식기 세척기’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폭 42cm, 깊이 38cm 초슬림으로 급수 설치가 필요 없는 분리형 물통을 적용해 복잡한 설치나 가구를 재배치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또한 ▲크린 스팀 ▲강력 ▲표준 ▲급속의 다양한 세척 기능을 원터치 키로 직관적인 버튼을 이용해 사용하기 편리하다. 주 기능인 ‘크린스팀’은 70도 이상 고온의 스팀을 발생시켜 찌든 때 세척이 가능하고 접시에 남아있는 기름기까지 강력하게 씻어낸다. 또 식중독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으로 알려진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을 99.9% 제거해 위생적인 식기 관리까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