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2’ 홍지윤, ‘소리꽃 3장’ 발매!
‘미스트롯2’ 홍지윤, ‘소리꽃 3장’ 발매!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1.10.0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스닝 포인트 셋!
#트롯바비 #반전보이스 #국악요정
홍지윤 ‘소리꽃 3장’ 커버 (사진제공 = 린브랜딩)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미스트롯2’ 홍지윤이 스페셜 국악 앨범을 통해 ‘국악 요정’으로 변신했다.

홍지윤은 지난 5일 낮 12시 스페셜 국악 앨범 ‘소리꽃 3장’을 발매한 후 맑고 애달픈 음색을 인정받으며 대중의 극찬을 얻고 있다.

‘미스트롯2’에서 ‘엄마 아리랑’, ‘배 띄워라’ 등의 레전드 무대를 탄생시키며 화제를 모았던 홍지윤은 이번 스페셜 국악 앨범을 통해서도 자신만의 강점인 ‘국악 베이스’의 구성지고 호소력 강한 목소리를 자랑하며 큰 감동을 선사했다.

홍지윤의 가녀린 몸에서 나오는 맑고 청량한 음색, 국악 반주와 절묘하게 어우러진 우월한 보컬 실력은 듣는 이들을 감탄케 했으며 “천상 꿀보이스”라는 호평을 이끌어냈다.

홍지윤의 솔로곡이 수록된 ‘소리꽃 3장’ 타이틀곡 ‘홀로 아리랑’은 국악, 팝, 오케스트라, 어린이 합창 등 크로스 오버적인 색채로 편곡한 곡으로, 홍지윤의 애절한 보이스부터 판소리 특유의 강렬한 창법 등이 모두 담겨 듣는 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특히 한편의 영화와 같은 기승전결은 몰입도를 극대화시키고 있다.

홍지윤은 또 다른 수록곡 ‘화초타령’을 통해서도 부드러움과 강인함을 겸비한 목소리를 자랑하며 다양한 꽃들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홍지윤의 다채로운 보컬로 재해석된 이 곡은 팝 오케스트라와 피아노, 장구와 국악 선율 악기 등이 더해진 화려한 멜로디로 듣는 즐거움을 한층 높였다.

또한 ‘소리꽃 3장’ 발매와 동시에 공개된 커버 사진 속에서도 홍지윤은 단아하고 우아한 자태를 뽐내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았다. 홍지윤은 트롯 바비에서 ‘국악 요정’ 자리까지 꿰차며 전 장르를 섭렵하는 능력자임을 증명했다.

한편 ‘미스트롯2’ 최종 선을 차지한 후 각종 MC, OST, 화보, 광고계의 러브콜을 받으며 ‘대세’로 거듭난 홍지윤은 앞으로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