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0:22 (화)
[뉴플 스포츠톡]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FC 포르투 vs AS로마...다음 라운드 주인공은?
[뉴플 스포츠톡]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FC 포르투 vs AS로마...다음 라운드 주인공은?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3.06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딘 제코 (사진/UEFA 챔피언스리그 트위터)
에딘 제코 (사진/UEFA 챔피언스리그 트위터)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FC 포르투와 AS로마의 경기가 오는 7일 오전 5시(이하 한국시간) FC 포르투의 홈인 에스타디우 두 드라가오에서 펼쳐진다.

양 팀은 지난 2월 13일 1차전을 치렀고, AS로마가 승리를 거뒀다. 이날 AS로마는 후반전 중반 떠오르는 스타인 니콜로 자니올로의 연속골에 힘입어 2-1로 포르투를 제압했다.

AS로마는 화려한 공격라인을 자랑하고 있다. 베테랑 에딘 제코를 비롯해 미래로 평가받는 자니올로, 스테판 엘 사라위 등으로 이뤄진 공격진은 상대방에게 적잖은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에딘 제코는 UEFA 챔피언스리그 5경기에서 5골 4어시스트를 기록하고 있으며 자니올로 또한 포르투와의 2골로 감각이 좋은 상황이다. 

그러나 파시코 등으로 이뤄진 수비진이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문제다. 수비진에서 안정된 모습을 보여줘야 경기를 수월하게 풀어갈 수 있을 것이라 전망된다.

FC포르투는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승리를 쟁취해야 한다. 무승부나 패배를 할 경우에는 떨어진다. 때문에 선수들은 절박함을 안고 경기에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

FC포르투는 수문장 카시야스를 비롯해 페페, 텔리스 등으로 구성된 비교적 안정된 수비진이 강점이다. 공격수 아드리안 로페즈도 AS 로마와의 1차전에서 골을 기록하며 감각이 식지 않았음을 보였다. 

하지만 AS로마에 비해서 공격진의 무게감은 차이가 나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이번 경기에서 AS로마의 공격진을 어떻게 봉쇄할 것인지, 돌파구를 어떻게 마련할 것인지가 중요한 상황이다.

과연 AS로마가 다음 라운드에 당당히 입성할 것인지, FC포르투가 홈 구장에서 극적인 역전 드라마를 쓸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이날 경기에서 AS로마는 비기기만 해도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게 된다. 이날 경기는 SPOTV+에서 중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