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티빙 오리지널 무비 '미드나이트', 제 13회 영국 그림페스트영화제 최우수작품상 수상
티빙 오리지널 무비 '미드나이트', 제 13회 영국 그림페스트영화제 최우수작품상 수상
  • 장나래 기자
  • 승인 2021.10.29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종 OTT 티빙 오리지널 '미드나이트'
최우수작품상&여우주연 부문 특별언급상 수상
이미지 = 티빙 오리지널 무지 '미드나이트' 포스터

[뉴스플릭스] 장나래 기자 = 국내OTT플랫폼 티빙과 극장 동시 공개되어 많은 이들에게 짜릿한 스릴과 재미를 안겨준 티빙 오리지널 무비 '미드나이트'가 제 13회 영국 그림페스트영화제에서 그랑프리에 해당하는 최우수작품상(Best Feature)과 여우주연 부문 특별언급상(Special Mention)을 수상했다. 

 

'미드나이트' 탁월한 스토리로 각종 영화제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다...

한밤중 살인을 목격한 청각장애인 ‘경미(진기주)’가 두 얼굴을 가진 연쇄살인마 ‘도식(위하준)’의 새로운 타겟이 되면서 사투를 벌이는 극강의 음소거 추격 스릴러 <미드나이트>가 지난 제 25회 판타지아 국제 영화제에서 관객상을 수상한데 이어 다시 한번 기쁜 소식을 팬들에게 안겼다. 바로 제 13회 영국 그림페스트영화제에서 최우수작품상과 진기주가 여우주연 부문 특별언급상을 수상한 것이다.

영국 그림페스트영화제는 세계적인 영화 전문지 MOVIE MAKER가 선정한 최고의 장르 영화제 중 하나로, 이 영화제에 참여한 국내 작품으로는 <악마를 보았다>(감독 김지운), <부산행>(감독 연상호) 등이 있을 만큼 그 특장점이 남다르다.

이러한 영화제에서 <미드나이트>가 주요 부문에서 수상을 휩쓴 것은 ‘극강의 음소거 추격 스릴러’라는 장르적 재미와 혼신을 다해 연기한 배우의 노력이 통한 것으로 주목할 만하다.

지난 10월 25일(월) 맨체스터에서 페이스북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개최된 그림페스트영화제의 폐막식은 많은 영화인들이 기다린 수상 소식을 발표했다. 이에 기쁜 소식을 들은 <미드나이트>의 제작자 페퍼민트앤컴퍼니 김현우 대표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전 세계의 영화팬들과 영화제 관계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현우 대표는 “이번 영화제에서 받은 사랑과 찬사를 통해 저희 제작사는 ‘영화를 만드는 보람’을 다시 만끽하며 큰 위로를 받았다”며 소회를 밝혔다. 이어 “멋진 데뷔작을 만들어낸 권오승 감독과 스태프들, 혼신의 연기를 해준 진기주를 비롯해 너무나 사랑스러운 우리 배우들, 모든 관계자분들과 기쁨을 나누고 싶다”고 영화를 함께 만든 많은 이들에게도 감사인사를 전했다.

그림페스트영화제의 수석 프로그래머 스티브 발쇼(Steve Balshaw)는 <미드나이트>에 대해 “서스펜스 장르의 눈부신 재창조, 거침없이 전개되는 스토리에서 오는 극도의 간장감이 있는 영화”라며 “누구나 공감 가능한 주인공들과 무자비한 살인마 캐릭터가 놀라운 연기를 펼치는 가운데 창의적이고 예상치 못한 방법으로 서사를 발전시킨다. 또한 주인공의 마지막 반격은 관객들을 열광시키기에 충분하다”고 극찬하며 수상 배경을 이야기했다.

티빙 오리지널 무비 미드나이트 및 넷플릭스 시리즈'오징어게임' 등 각종 OTT플랫폼에서 론칭한 콘텐츠가 국내를 넘해 해외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에서만 연출할 수 있는 독자적인 스토리가 강한 인상을 주고 있다. 최근 한국의 막강한 콘텐츠의 저력을 '미드나이트'를 통해 다시금 확인 할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