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영화진흥위원회, 6천원 할인권 배포
영화진흥위원회, 6천원 할인권 배포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1.11.01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진흥위원회'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김영진)와 관객이 함께하는 마음백신 영화 관람 캠페인이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방역체계 전환과 함께 11월 1일부터 본격 진행된다.

​관객은 전국 521개 영화관에서 입장료 6천원 할인권으로 저렴하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게 된다.오는 11월 1일(월) 오전 10시부터 전국 521개 극장에서 영화관 입장료 6천원 할인 이벤트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지난 10월 26일, 정부가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방역체계 전환과 연동된 조치로 6개의 소비쿠폰을 허용하면서 소비와 관광 활성화 대책을 재개했다.

​이에 전국민을 상대로 한 영화관 6천원 할인권 배포를 알리며 그동안 침체되었던 극장가에도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할인권은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씨네큐 등 전국 멀티플렉스 체인 영화관 외에 독립·예술영화전용관, 작은영화관, 개별 멀티플렉스, 지역 단관 극장 등 개별 영화관까지 전국의 521개 영화관에서 전격 진행되며, 개별 영화관 목록은 영화진흥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할인권은 선착순으로 배포되며 일주일을 기준으로 1인 2매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영화관 할인권 배포는 다양한 영화가 개봉될 수 있도록 4주간 매주 25% 쿼터제를 도입해 개봉을 준비하는 영화들이 관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개별 영화관은 발급 한도 및 쿼터제 없이 자율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할인권 배포가 팬데믹 이후 관객 급감으로 위기를 겪은 영화계에 끊겼던 관객의 발길을 이끌어내는 도화선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