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ArtistFlix] '영원한 홍콩오빠' 배우 유덕화
[ArtistFlix] '영원한 홍콩오빠' 배우 유덕화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11.0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영화 '무간도' 스틸 컷
사진 = 영화 '무간도' 스틸 컷_유덕화

[뉴스플릭스] 전진홍 기자 = 90년대 홍콩영화를 이끌었던 배우 유덕화 그는 꽃미남 배우로 한국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누렸다.

유덕화는 배우와 가수를 넘나들며 멀티테이너로 왕성하게 활동하며 인지도를 굳혀갔다. 국내에서는 '정전자', '지존무상', '천장지구'등의 작품을 통해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아쉽게도 유덕화는 배우로서 물론 사연이 얽혀있었지만 B급영화까지 다작을 하며 배우로서 출연한 작품에 비해 흥행작품이 매우 적다.

하지만 그는 홍콩사대천왕이라 불리우며 배우 외에도 가수로서 수많은 히트곡을 가지고 홍콩 내에서는 가수로서 오히려 더욱 인지도를 가지고 있었다.

90년대를 넘어 2000년대에 넘어와서 그의 연기는 더욱 완숙해졌고 영화 무간도를 통해 다시 배우로서 큰 인지도를 가지게 된다. 지금의 젊은이들도 무간도를 통해 유덕화를 접한 이들도 있을 것이다.

무간도는 유덕화, 양조위의 쫀득한 스파이심리연기로 영화를 보는 내내 긴장하게 만든다. 무간도는 훌륭한 연출로 그를 모티브한 한국영화 신세계 헐리웃에선 디파티드가 개봉하게 된다.

사진 = 영화'천장지구' 스틸 컷
사진 = 영화'천장지구' 스틸 컷

'유덕화'하면 먼저 떠오르는 영화는 국내 개봉명 '천장지구' 원제 '천약유정'이 먼저 생각난다. 이 영화에 같이 출연한 여배우는 당시 청순함의 아이콘이었던 여배우 '오천련'이다.

영화는 엔딩 장면인 웨딩드레스를 입은 오천련을 뒤에 태우고 코피를 흘리며 오토바이를 타는 장면은 많은 매스컴에서 패러디를 해 화제를 불러모으기도 했다.

거기에 더해 흘러나오는 ost곡 원봉영의 천약유정이 보는이로 하여금 더욱 가슴을 후벼팠다.

이후 한국개봉명 '천장지구2'에서는 곽부성이 오천련과 호흡을 맞춘다. 이 두 꽃미남 배우는 '신조협려'라는 영화에서 만나기도 했다.

2000년대에 들어와서는 영화에 대한 열정으로 제작 및 투자에도 참여하고 있다. 최근 2020년엔 영화 ‘쇼크웨이브2’ 제작에 참여하고 주연을 맡응 영화는 홍콩 연간 박스오피스 4위를 차지했으며 최근작인 '엔드게임: 나는킬러다'에서도 직접 제작 및 주연까지 맡아 전세계 수익 1,000억원 달성하는 흥행에 성공했다.

영원한 홍콩오빠 유덕화는 중년이 된 지금도 꽃미모를 간직하며 현재도 왕성하게 배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